2023년 새해, 잘 보내고 계신가요? 🐰 오늘 포스팅은 많은 분들이 기다려주시는 먼데이닷컴 기능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조금 더 알찬 내용으로 업데이트 소식을 구성해 보았는데요. 먼데이 유저라면 한 번쯤은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느꼈을, 유저들의 편의를 UP! 시켜줄 기능들이 대거 업데이트되었답니다! 나날이 발전하는 먼데이닷컴. 지금부터 새롭게 업데이트된 기능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보드 알림 음소거
보드 구성원 일괄 알림 음소거

WorkForms 텍스트 우측 정렬 지원
클릭 한 번으로 텍스트 정렬 설정 가능

• 대시보드 “실시간 데이터”
실시간 데이터 On/Off 기능 추가

“Doc 컬럼” 지원
신규 컬럼 유형 “Doc” 추가






1. 모든 사용자에 대한 보드 알림 음소거


너무 많은 알림이 쌓이는 탓에 중요한 알림을 놓친 적 있으신가요? 😥 노이즈가 많은 보드를 사용하는 경우, 새롭게 업데이트된 새 음소거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기존에는 사용자 개별적으로 보드 알림 설정이 가능했다는 점, 알고 계셨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이 보드에서 모든 보드 구성원에 대해 모든 알림 음소거” 옵션이 추가되었는데요. 즉, 관리자가 모든 보드 구성원에게 일괄적으로 음소거를 적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되었답니다.

해당 기능은 보드 권한이 있는 소유자만 설정 변경이 가능하며, 보드 구성원은 설정 변경이 불가합니다. 이 점 참고하여 활용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2. WorkForms 텍스트 우측 정렬 지원


WorkForms에서 우측 정렬이 가능해졌습니다. 보통, 왼쪽 정렬이 일반적으로 쓰이기도 하고 익숙하게 느껴지실텐데요! 오른쪽 정렬이 요구되거나 필요한 상황들이 존재합니다. 특히, 아랍어와 히브리어와 같은 RTL 언어(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는 언어)를 사용할 경우에 매우 유용하겠죠?😎 설정 방법은 배우 간단합니다. 화면 우측 생성된 버튼을 통해 클릭 한 번으로 좌/우 정렬을 설정해 보세요!




3. 대시보드 “실시간 데이터”


대시보드는 여러 보드에 분산된 데이터를 한곳에 모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죠! 새해를 맞아 대시보드에 “실시간 데이터” ON/OFF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실시간 데이터를 키면, 대시보드에 실시간 데이터가 반영되는 상태라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반대로, 실시간 데이터를 끄면 대시보드 로딩 시간이 단축되고 보다 원활한 접속 환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럼, ‘리얼타임 데이터 확인이 어렵지 않나’하는 의문이 드실 텐데요. 그 부분은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새로 고침” 버튼을 클릭하면 곧바로 최신 데이터로 업데이트된답니다 🤗 해당 기능 역시 클릭 한 번으로 ON/OFF 가능하도록 지원하니, 원하는 대로 설정하여 활용해 주세요!




4. “Doc 컬럼” 지원


먼데이닷컴 Doc 기능은 저희 먼데이 팀에서도 정말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고, 적극 추천하는 기능 중 하나인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컬럼 유형으로 “Doc 컬럼”이 신규 추가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해당 컬럼을 추가하면, 폴더 워크스페이스 단위가 아닌 아이템 단위로 Docs 확인이 가능해집니다. Docs를 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겠죠? 가이드, 회의록 등 많은 내용을 기록해야 할 경우 Doc 컬럼 활용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2023년 새해를 맞아 업데이트된 기능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2023년 올 한 해 더욱 업그레이드될 먼데이닷컴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