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협업툴 시장이 성장하면서 먼데이닷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먼데이를 사용해 보셨다면, 먼데이가는 엄청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아실 거예요!

이러한 다양한 기능들 중 니즈에 맞는 기능들을 기반으로, 고유의 맞춤형 워크플로우를 구성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먼데이닷컴의 특징이죠. 그렇다면, “먼데이닷컴을 어떻게 해야 잘 활용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먼데이 기능 중 쓰지 않으면 서운한 .. 🥺 네 가지 기능을 소개하고, 어떤 기능인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동일한 기능이어도 직급에 따라 활용도가 다를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실무자/관리자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추천해 드리려고 해요! : >

먼데이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고민인 분들이라면 이번 포스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쓰지 않으면 서운한 기능 네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 마이워크

“실무자를 위한 업무 통합 관리 기능 My Work”


마이 워크는 전체 보드 및 워크스페이스에서 본인에게 할당된 태스크를 한 곳에 모아 원페이지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커스터마이징하여 태스크를 필터링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여기서 잠깐! 더욱 유용한 부분은 본인 뿐만 아니라, 팀 멤버에게 할당된 업무도 함께 표시되도록 설정하거나 혹은 원하는 보드의 아이템만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날짜/상태 컬럼에 따라 필터링 역시 가능하답니다!

요약하자면, 보드와 대시보드를 넘나들며 할당된 태스크를 확인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주는 기능이라 할 수 있죠! 😎
여러 보드에 있는 업무를 하나의 페이지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실무자분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은 기능이에요.

마이 워크를 통해 할당된 모든 태스크를 수집하여 기한에 따라 정리하고, 모든 태스크를 한 곳에서 시각화해보세요! 📆



📍 자동화

“업무를 자동화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여보세요!”


실무자라면 주목! 반복된 업무의 피로도를 줄여줄 치트키✨ 자동화

자동화는 마감 기한 전 담당자에게 알림 전송, 상태 변경에 따른 추가적인 액션 등 반복되는 업무를 시나리오에 맞추어 자동으로 수행하는 기능이에요! 예를 들면, 특정 상태로 변경되면 특정 인물에게 알림을 전송하도록 하거나, 특정 기간마다 새 아이템을 생성하도록 설정하는 등 다양하게 자동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 기능을 추천하려는 이유는 별도의 코딩이 필요 없이 클릭 몇 번만으로 설정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기 때문인데요! 자동화 기능은 100개 이상의 템플릿을 사용하여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고, 직접 커스텀 하여 레시피를 생성할 수도 있답니다.

반복된 업무를 자동으로 처리하여 업무 피로도를 줄이는 동시에 시간을 절약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일석 삼조의 효과를 누려보세요!



📍 대시보드

“전사 단위의 싱글뷰 구현, 리얼타임 데이터 확인이 가능한 대시보드”


먼데이닷컴 대시보드는 여러 보드에 분산된 데이터를 선택하여 구성할 수 있으며, 수집한 데이터를 다양한 방식으로 시각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즉, 데이터를 한곳에 모아볼 수 있는 기능이죠!

대시보드의 가장 큰 장점이자 특징은 전사 단위의 싱글 뷰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인데요! 이를 통해, 관리자들은 보고를 받지 않고 언제든지 리얼타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실무자 입장에서도 별도의 보고서 작성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또한, 단순히 보고에 그치는 것이 아닙니다. 필요한 정보로만 대시보드를 구성할 수 있기 때문에 대시보드를 통해 효과적인 정보 공유가 가능해지며, 데이터에 기반한 합리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해집니다.

대시보드 기능, 정말 강력 추천할만하지 않나요? 🤩 먼데이닷컴 대시보드는 실제 본부, 전사 단위로 사용 중인 회사에서 가장 니즈가 많고, 만족하고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예요! 특히, 팬데믹으로 대면 보고가 감소하고 있는 요즘, 관리자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먼데이닷컴을 통해 전사 단위의 싱글 뷰를 구현한 아이마켓코리아의 인터뷰를 확인해보세요!
[고객 인터뷰] 아이마켓코리아의 먼데이닷컴 도입 및 사용 후기



📍 필터링

원하는 내용으로 아이템을 필터링하거나 찾고자 하는 아이템을 빠르게 확인해 보세요!


보드에 아이템이 쌓이면서 원하는 아이템을 찾기 어려웠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혹은 그룹별로 복잡하게 나누어진 아이템들 중 특정 내용에 해당하는 아이템만 확인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필터 기능을 적극 활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필터 기능은 말 그대로 보드에 추가된 아이템을 필터링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기본적으로 보드 내 기입된 컬럼 값을 기준으로 아이템을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보드에 추가된 컬럼(=상태 컬럼) 중 원하는 내용(=진행 완료)에 해당하는 아이템을 필터링하여 확인할 수 있는 거죠!

하지만, 여기서 끝이라면 섭섭하겠죠? 더욱 디테일하게 필터링할 수 있는 고급 필터 기능을 제공한답니다.

고급 필터는 하나 이상의 필터 값을 설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빠른 필터와 차별화됩니다. 필터 값을 동시에 만족하는 아이템만 확인하도록 설정하거나 혹은 모든 필터값 중 하나 이상 해당하는 아이템을 표시하도록 설정할 수 있답니다. 디테일한 결과를 확인하고자 할 때 고급 필터를 활용해 보세요 😊

특히, 필터 기능은 관리자들에게 추천하는 기능이에요. 팀원의 업무 현황 및 타임라인을 파악하는 등 팀 매니징에 있어 정말 유용하고 큰 도움이 되는 기능이랍니다. 팀원들의 업무를 모니터링하여 업무량을 파악하고 업무를 할당하고자 할 때 정말 유용할 거예요!



지금까지 먼데이를 쓴다면 꼭! 써야 하는 추천 기능 네 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아직 먼데이 유저가 아니라면, 지금 바로 무료 체험을 신청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