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데이닷컴 도입 후 먼데이닷컴 기능들을 어떻게 활용하고 계시나요?”


먼데이닷컴 뿐만 아니라 하나의 플랫폼 혹은 소프트웨어를 도입하면,
해당 기능을 온전히 익히고 활용하는 데에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되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을 시작으로 먼데이 유저들이 먼데이닷컴이란 플랫폼을 쉽게 익히고,
기능들을 200% 활용할 수 있도록 먼데이닷컴 사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 아직 먼데이닷컴이 생소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먼저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
📌 업무가 쉬워지는 공간, 먼데이닷컴을 소개합니다!


💌 혹시, 먼데이닷컴 기능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여기에 남겨주세요.
남겨주시는 내용은 차후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


이번 포스팅에서는 먼데이닷컴의 강점 중 하나인 커뮤니케이션 기능에 대해 다루어 보겠습니다 🙆🏻
어떻게 잘 활용할 수 있는지 혹은 잘 활용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커뮤니케이션 공간 “업데이트”

먼데이닷컴은 기본적으로 “업데이트”라는 커뮤니케이션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의 특징은 아이템 별로 독립된 커뮤니케이션 공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인데요.

해당 아이템의 업데이트에서 관련된 업무 내용으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관련된 내용을 별도로 정리하지 않아도 되고, 어렵게 정보를 찾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즉, 업데이트를 통해 업무와 관련된 정보가 산발되지 않고
하나의 공간에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따라서, 이러한 업데이트 기능을 활용하면 불필요하게 오가는 메일 체인을 줄일 수 있고,
메일과 메신저를 오가며 커뮤니케이션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

또한, 업데이트에 업무 이력이 계속 쌓이기 때문에
히스토리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 또 하나의 장점입니다.
업무 중간에 인력이 투입되더라도 어렵지 않게 업무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게 되겠죠?

뿐만 아니라, 하위 아이템에도 아이템 별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세부 업무에 대해서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




먼데이닷컴 업데이트 이제 조금 익숙해지셨나요?
그럼, 이어서 업데이트에는 어떤 기능이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소개해 드릴게요.




@멘션

업데이트 내에서는 팀 혹은 팀 멤버를 “멘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업데이트 작성 시 해당 업데이트 내용을 공유하기 위해 팀, 팀 멤버를 멘션 하는 거죠!
혹은 타 팀/부서를 멘션 하여 업무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또, 관련 업무 내용을 물어올 때 어렵게 설명하지 않고, 멘션만으로 업무 내용을 공유할 수 있게 됩니다.

본인만 업무를 공유하는 일방적인 커뮤니케이션에 그치지 않도록 댓글 기능도 제공하고 있답니다.

또한, 멘션이 된 사람은 즉각적으로 알림을 받기 때문에 빠르게 업데이트 확인이 가능 합니다 🔔

업데이트의 또 다른 장점은 해당 업데이트를 누가 확인했는지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멘션을 하더라도 상대방이 확인을 하지 못하고 누락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을 통해 상대방이 확인했는지를 파악하고, 다시 멘션을 해서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업무와 관련된 사람들을 멘션 하여 빠르게 커뮤니케이션하고 업무를 진행시켜보세요 !




파일 첨부

종종 업무를 공유할 때, 텍스트로만 설명하기에 한계가 있거나
파일 공유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업데이트에서도 문서, 이미지, 동영상 등 파일을 함께 업로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요.

“파일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관련 파일들을 추가하거나
드래그 앤 드롭으로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에 업로드된 파일은 클릭 한 번으로 빠르게 다운이 가능하고,
미리 보기를 통해 다운로드하지 않고도 관련 파일의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업데이트 상단 파일 탭을 클릭하면,
해당 업데이트에 업로드된 모든 파일을 한 번에 모아볼 수도 있답니다.
업무 관련 파일을 찾고자 할 때 유용하게 활용해보세요 🙌🏻




업데이트 활용 TIP !

✔️ 업데이트 고유링크

혹시, 업데이트 별 고유링크가 존재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관련 내용을 공유할 때, 멘션을 통해서도 공유가 가능하지만
업데이트 링크를 복사하여 링크를 공유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먼데이 외 다른 채널에서 관련 내용을 공유하고자 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겠죠?

👩🏻‍💻 별도로 링크를 제작하는 것이 아니라 업데이트를 작성하면 업데이트 별 고유 링크가 부여됩니다.



✔️ 업데이트 검색

업데이트를 찾기 어려울 때에는 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업데이트 내역을 찾아보세요 !
검색 결과에 대한 필터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원하는 내용을 더욱 빠르게 찾을 수 있을 거예요.



📝 “업데이트를 사용하면서 너무 좋았던 점은 멘션 한 번으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는 부분이에요.
기존에는 메일로 오가는 피드백 과정 때문에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시간이 많았는데,
먼데이 업데이트를 사용하면서
커뮤니케이션 과정이 효율적으로 변화한 것 같습니다. 또, 관련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메일을 찾아야하는 수고로움도 없어졌고요! 특정 업무에 관련된 내용 혹은 자료가 필요할 때에도,
담당자를 방해하지 않고 쉽게 찾을 수 있어서 너무 편한 것 같아요. 업데이트 덕분에 업무의 질이 달라졌습니다. 👍🏻”
– SPH, 김보민




지금까지 먼데이닷컴에서는 어떻게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는지,
업데이트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디테일하게 설명해드렸습니다.

먼데이닷컴과 함께 더욱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길 바라며,
다음 소개될 200% 활용법도 기대해주세요!

새로운 협업의 시작, 먼데이닷컴과 함께하세요!




📌 SPH는 먼데이닷컴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사로써,
먼데이닷컴 전문 컨설턴트들과 함께 다양한 산업군과 비즈니스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먼데이닷컴이 궁금하다면?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