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연말이 되면, 더 나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한 해를 되돌아보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1년이라는 시간을 다시 되짚어보면, 당시에는 느끼지 못했던 것들이 보이기 시작하기도 합니다.

2021년 한 해 동안 많은 먼데이닷컴의 이야기를 기록하면서 느낀 점은,
유저들과 소통하기 위한 기회를 많이 만들고자 노력했다는 것인데요 🙂
매 기회 마다 먼데이닷컴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느낄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한 순간들이었습니다.

그래서, 먼데이닷컴 팀은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의미로 유저들과 함께한 순간을 기록해 보았습니다 📝

유저들과 함께한 먼데이닷컴의 2021년은 어땠는지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 먼데이닷컴 한줄평 이벤트

지난 5월 먼데이닷컴 실제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줄평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유저들에게 먼데이닷컴은 어떤 의미인지 한줄평을 받는 이벤트였는데요.
예상했던 것 보다 많은 분들이 센스있는 한줄평을 보내주셨습니다 🙌🏻

과연, 먼데이닷컴 유저들은 어떻게 먼데이닷컴을 표현해주었을까요?

“먼데이닷컴은 일잘러들의 집합소이다.”, “먼데이닷컴은 짜릿한 감동입니다!”
“먼데이닷컴은 팀웍이며 협업의 최고 툴이다.”


유저분들이 애정이 가득담긴 한줄평을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했답니다.
먼저, 한줄평 이벤트 정성상, 그리고 우수상 수상작 먼저 소개해드릴게요.

정성스러운 후기를 남겨주신 세계태권도연맹 이지혜님과 센스넘치는 후기를 남겨주신 LF 김정훈님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한줄평 이벤트의 하이라이트 ✨
센스만점, 위트만점이었던 한줄평 최우수상 수상작을 소개해드립니다.

한줄평 이벤트 최우수상 – LG전자 손정환님

“먼데이닷컴은 다이어트다.
업무의 군살을 제거해줍니다”


센스넘치는 손정환님의 한줄평에 다들 감탄했다는 후문이 .. 🥺

한줄평 이벤트는 유저분들이 먼데이닷컴을 잘 활용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처음 진행한 이벤트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정말 뿌듯했고,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가져야겠다고 다짐하게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 사용 후기 공모전

9월에는 먼데이닷컴 도입 후 업무 환경 변화, 먼데이닷컴 활용 사례, 먼데이와 관련된 에피소드 등을
공유받는 후기 공유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후기를 남기는 것이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는데도 정성스러운 후기를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했는데요.
유저들이 남겨주신 후기 중, 인상깊었던 세 개의 후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먼데이닷컴은 최고의 협업툴이에요!”

– 인크로스, 이상화 팀장님


커머스플랫폼 기준에서의 상품영업 및 운영관리 전반에 있어 먼데이닷컴을 사용하고 있는 가운데 가장 눈에 띄게 변화된 부분은 데이터의 관리와 더불어 조직원 간 커뮤니케이션 방식과 업무처리속도 개선입니다.

주로 구글Docs 및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업무를 공유하고 커뮤니케이션을 해왔던 기존 방식과는 다르게 하나의 통일 된 관리 툴에서 프로젝트 별로 담당자 지정과 업무 프로세스 설계 관리가 통일화 된 시각화 이미지로 진행이 가능하다보니 업무의 효율성은 물론 커뮤니케이션의 통일화로 업무의 스트레스도 줄어들었습니다.

이외 자동화 기능 및 외부 플랫폼과의 연동기능은 현재 프로젝트 업무의 유연성을 증대시켰으며 이를 통해 외부인과의 커뮤니케이션 효율성도 많이 높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자사에서는 slack, gitlab, notion 등 다양한 업무 협업 툴을 같이 사용하고 있지만 이 중 먼데이닷컴이 가장 시각화가 잘 되어 있고 타 플랫폼과의 연동성, 그리고 자동화 기능이 잘되어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최고의 협업툴이라고 생각합니다.

인크로스의 이상화 팀장님은 앞서 고객 인터뷰로 만나뵌 적이 있을 만큼 먼데이닷컴을 잘 활용해주시고 계시는데요.
또 한 번 디테일한 도입 후기를 남겨주신 덕분에 다시금 보람을 느낍니다. 정성스러운 후기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



2.
“먼데이닷컴 없이 일하는 것을 상상할 수 없어요!”

SPH, 이소린 데이터 컨설턴트


처음에 회사에서 먼데이닷컴을 도입했을 때, 어떤 협업툴일까 기대가 많았습니다. 그저그런 협업툴이라면 도태되거나 잘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았거든요.

그런데 먼데이닷컴은 대표님이나 결정권자, 상사분이 제 리포트를 확인했는지 바로바로 알 수 있고, 피드백도 로그로 남기때문에 회의록을 따로 쓰거나 하지않아서 너무 좋았구요. 이메일을 대체하고도 남을 협업툴이라 멘션 한번에 모든 사람들에게 회의 일정이나 진행 상황 등을 공유할 수 있는 부분이 너무 편리합니다 ^^

또한, 저희는 재택근무하는 부서나 팀원이 많아졌는데요.
재택근무할 때, 다른 팀원들간의 소통 부분에서 따로 대화 창구(ex, 카톡)등을 마련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실 워라밸이 중요한 요즘에.. 카톡이나 개인 사생활이 노출될 수 있는 부분이 꺼려지는 게 사실인데, 회사 내/외부 사람들과 카톡방과 같이 개인 메신저를 이용하지않고 먼데이닷컴으로 공유할 수 있기때문에 스트레스에서도 해방되었습니다.

이제는 먼데이닷컴 없이 일하는 것을 상상할 수 없어요!

SPH는 먼데이닷컴 국내 유일 파트너사로서, SPH 역시 먼데이닷컴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먼데이닷컴 파트너사의 일원이 아닌, 고객의 입장으로 직접 남겨주신 코멘트여서 더욱 뜻깊은 후기인 것 같습니다 ☺️



3.
“매출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한국정보인증, 김현동


기존에는 엑셀 파일에 영업리스트를 정리하여 리드를 놓치는 경우가 수두룩하였습니다.
허나, 먼데이를 CRM 시스템으로 도입하고 나서는 영업 건을 거의 안 놓치게 되었고, 놓치더라도 실패 사유를 기재해 팀 매출에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CRM툴로 먼데이닷컴을 도입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CRM툴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먼데이닷컴이 동일하게 제공하고,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에 맞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먼데이닷컴을 CRM툴로 활용하고 있는 고객의 생생한 사례를 보여드릴 수 있어 감사한 후기였습니다 🙂



🎥 Smart Work 컨퍼런스


먼데이팀은 “유저들과 만나는 기회를 마련해야겠다!”라는 생각을 2021년 내내 해왔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지난 11월 18일, 먼데이닷컴에 대해 더 널리 알리고자 먼데이를 사용 중인 고객들,
그리고 먼데이 도입을 고려 중인 분들을 모시고 “Smart Work”라는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했습니다

유저 및 고객들과 오프라인으로 만날 기회를 마련하고 싶었지만, 팬데믹 속에서 온라인에 만족해야했는데요.
직접 모실 수 없어서 아쉬웠지만, 알차고 유용한 내용으로 가득했던 Smart Work 컨퍼런스의 현장을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컨퍼런스에 앞서, 팀 내에서 어떤 내용으로 컨퍼런스를 구성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주어진 시간에 비해 소개해드리고 싶은 내용이 너무 많았기 때문인데요. 또, 온라인으로 고객들과 소통을 잘 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도 있었습니다.

고민 끝에 가장 흥미 넘치고 유익한 내용들을 엄선하여 아젠다로 구성했고,
두 시간 동안 유용하고 재밌는 내용으로 꽉- 채워졌습니다.

컨퍼런스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먼데이닷컴 국내 Best Practice 공유 세션”이었는데요.

국내 기업들 중 먼데이닷컴을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 실무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먼데이닷컴 도입 후 업무 환경의 변화, 먼데이닷컴 활용법 등. 많은 분들이 궁금해했던 내용에 대해 실제 먼데이닷컴 유저의 목소리로 답변을 들려드렸습니다.

실제로 먼데이닷컴을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들이 직접 먼데이닷컴 기능을 추천하고,
먼데이닷컴 활용법을 소개하다보니 유저 및 고객들에게 조금 더 의미있는 세션이었던 것 같습니다.

흔쾌히 인터뷰에 응해주신 아이마켓코리아, 티원 엔터테인먼트앤스포츠, 제이숲, 그리고 몰레큘러디바이시스코리아의 담당자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 국내 Best Practice 사례 인터뷰 영상은 먼데이닷컴 한국 유튜브 채널
“일잘하는 이대리의 월요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독, 좋아요 필수❗)



컨퍼런스를 준비하면서, 드디어 유저분들을 만난다는 설렘과 걱정이 공존하기도 했는데요.
참가 신청을 받으면서부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걱정과 부담을 덜 수 있었고,
걱정이 무색할 만큼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컨퍼런스를 잘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컨퍼런스는 협업툴 시장 그리고 먼데이닷컴의 성장을 맞이하여 준비한 뜻깊은 행사였는데요.
특히, 먼데이닷컴의 성장과 함께한 고객들을 직접 인터뷰할 수 있어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Smart Work 컨퍼런스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지금까지 2021년 올 한 해, 먼데이닷컴 유저들과 함께한 순간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유저들과 많이 소통하려고 노력했지만, 아쉬움이 남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런 순간들을 시작으로 많은 기회들로 유저분들을 찾아뵐 생각을 하면 그 아쉬움은 크지 않게 느껴집니다.

2021년에도 먼데이닷컴과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2022년에도 다양한 기회로 고객들을 찾아뵐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