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시간은 줄이고, 효율은 늘려주는 먼데이닷컴 자동화 기능!

여러분은 먼데이닷컴의 자동화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고 계시나요?


👨‍🏫 자동화는 마감 기한 전 담당자에게 알림 전송, 상태 변경에 따른 추가적인 액션 등
반복되는 업무를 시나리오에 맞추어 자동으로 수행하는 기능입니다.


“자동화”라는 기능을 처음 접한다면,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기능이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시작으로 먼데이닷컴의 자동화기능을 시리즈에 걸쳐 다루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자동화 중 “알림”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



💡 알림 자동화는 업무의 상태가 변경되었을 때, 새로운 태스크가 생성되었을 때 그리고 마감일 전/후/당일 특정 시간에 리마인더를 받을 수 있도록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알림 자동화를 통해 나에게 할당된 업무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우리 팀에서 하고 있는 업무 업데이트 사항에 대해 물어보지 않아도 자동으로 확인 할 수 있답니다!

또, 많은 업무를 관리해야될 때 마감일을 잊지 않고 체크가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림 자동화에 대해 알아볼까요?



먼데이닷컴 자동화 어떻게 추가할 수 있나요?

보드 우측 상단 자동화를 클릭해주세요!

자동화를 클릭하면 자동화 센터에 접속할 수 있어요!
여기 자동화 센터에서 다양한 자동화 레시피를 설정하실 수 있답니다 😋

카테고리 별로 필요한 자동화를 찾거나 검색을 통해 찾아주세요 : )




가장 많이 쓰이는 자동화 레시피 TOP3 !

먼저, 먼데이닷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자동화 세 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먼데이닷컴 유저들은 일정 시간마다 아이템을 자동으로 생성하거나, 상태가 변경되거나 특정 날짜가 되면 알림을 전송하는 자동화 레시피를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본적이면서 유용한 자동화 레시피 세 가지! 잘 살펴보셨나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알림”에 대한 레시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알림” 어떤 자동화 레시피가 있나요?


먼데이닷컴 자동화는 기술적인 로직 때문에, 레시피를 영어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렵지 않도록 한글도 함께 알려드리니, 유용하게 활용해주세요! 🙇



예를 들어, 특정 상태로 변경되면 특정 인물에게 알림 전송하는 레시피를 선택하여
“완료” 상태로 변경 되면 알람 메세지가 발송되도록 설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람 메세지를 설정하고, 알람을 받을 인물을 선택하면 설정 완료!

그럼 이렇게 상태가 완료로 변경되었을 때, 직접 설정한 메세지로 알림을 받을 수 있답니다 : )


알림 자동화 레시피, 잘 살펴보셨나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상태 변경” 자동화 레시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



더 많은 자동화 레시피가 궁금하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 자동화 레시피를 살펴보세요!

간단한 설정으로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방법, 먼데이닷컴 자동화와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