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승인 절차 혹은 결재 라인이 복잡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어떻게 하면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보여주면서 간단하게 승인 요청을 할 수 있을까요?


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먼데이닷컴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버튼 컬럼! 버튼 컬럼을 활용한다면 업무를 더욱 애자일하게 진행할 수 있을 거예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버튼 컬럼을 어떻게 설정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버튼 컬럼,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보드 오른쪽 상단 [+보드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컬럼 센터에서 “버튼”을 검색 후 버튼 컬럼을 선택합니다.


설정을 클릭하면 자동화 레시피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버튼 컬럼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자동화 레시피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필요에 맞게 설정하여 활용해주세요 🙂

버튼을 클릭했을 때 수행되었으면 하는 자동화 레시피를 선택하여 커스터마이징 해주세요.
그럼 이제 버튼 컬럼 설정 완료! 간단하죠? 🙌🏻


버튼 컬럼의 설정을 변경하고 싶다면 컬럼명 우측의 화살표를 클릭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버튼의 색상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 사용 예시 >

위 예시는 디자이너가 작업 진행 시, 각 단계별 업무 진행 상태를 표시하고
최종적으로 완료한 업무에 대해 보고하고 승인까지 받을 수 있는 보드입니다.

이렇듯, 버튼 컬럼을 통해 결재 및 승인 절차를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완료하면 버튼 컬럼에 적용한 자동화 레시피에 따라 승인자인 팀장님께 승인 요청 알림이 발송됩니다.

최종승인 상태 컬럼은 승인자에 한해 변경이 가능하도록 컬럼 권한을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튼 컬럼을 사용한 결재 및 승인 받기 어렵지 않죠? ✌🏻


이외에도 업무 플로우에 맞게 알림 설정, 담당자 배정 등 자동화를 설정하여 버튼 컬럼을 다양하게 활용해보세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먼데이-하단배너_블로그-9-2-2-2048x395-1-1024x198.jpeg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