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봄이 찾아오는 3월을 맞이했습니다.
시간이 너무 빨리 흐르는 것 같아 아쉽지만, 따뜻한 봄이 오니 행복한 마음이 더 큰 것 같아요!
먼데이닷컴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모든 분들에게도 행복한 봄이 되길 바라며,
오늘은 국내 최고의 미디어 커머스 그룹 ‘효원 커머스’의 먼데이닷컴 사용후기를 들려 드리려고합니다 🙂 

효원 커머스는 한국의 대표적인 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사로서
개성있으면서도 트렌드에 맞는 커머스 에디터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양성하고
그들과 협업하여 디지털 컨텐츠를 기획/제작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효원커머스에서는 어떻게 먼데이닷컴을 활용하고 있을까요?

효원 커머스에서는 먼데이닷컴을 도입한 후부터 꾸준히 다양한 피드백을 주고 계시는데요.
워크플로우 관리, 내부 커뮤니케이션, 프로젝트 진행, 비용 측정 및 인플루언서 관리 등
아주 유용하게 먼데이닷컴을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먼데이닷컴 팀이 효원 커머스를 직접 방문하여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특히, 이번 인터뷰는 매니저와 실무자 각각의 관점에서 먼데이닷컴 사용 후기를 들어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흔쾌히 인터뷰를 수락해주셨던 이지훈 이사(CFO)님과 구유진 대리님의 먼데이닷컴 사용후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효원커머스 구유진 대리님(왼쪽)과 이지훈 이사님(오른쪽)

먼데이닷컴을 어떻게 사용하게 되셨나요?

워크플로우 매니지먼트와 관련된 분야에 관심이 많아서 찾아보던 중 유튜브 타겟 광고를 통해 먼데이닷컴을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잔디’를 사용했는데 진행 프로세스나 각 사원들의 업무현황을 한 눈에 파악하기 힘들고, 히스토리도 직접 찾아야해서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먼데이닷컴은 동시다발적으로 업무 진행상황을 확인하고 파악하기 편하겠더라고요. 자동화를 커스텀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도 너무 유용해보였고, 트렌디한 워크스페이스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먼데이닷컴의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이지훈 이사님) 
체계적으로 업무를 관리하는 데에 있어 먼데이닷컴은 최고의 워크 플로우 매니지먼트 툴인 것 같습니다. 먼데이닷컴 보드의 칼럼들을 활용하면 매니저들은 업무를 분배하기 편리하고 워크플로우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실무자 레벨에서는 본인의 업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데이터들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도 먼데이닷컴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신규직원이 입사할때마다 온보딩도 다 먼데이로 활용하고 있고, 파이프라인 및 관계사 리스트도 먼데이닷컴의 보드를 통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업데이트된 하위 아이템을 제작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저는 개인적인 업무도 먼데이닷컴을 활용할만큼 너무 만족 중입니다. 

(구유진 대리님)
실무자 입장에서는 본인의 업무를 파악하기에 매우 유용합니다. 또, 먼데이닷컴을 사용하면 불필요한 회의와 같은 면대면 커뮤니케이션이 감소되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가끔 멘션이 되면 혹시 실수한거 있나하고 등에 식은땀이 흐르기도 하는데요, 멘션을 통해 빠르게 업무를 확인할 수 있고 일처리가 가능하니까 불만은 없습니다. 텍스트로만 업무를 진행하다보면 가끔 감정적일 수 있지만 단점보단 장점이 훨씬 큰 것 같아요.

먼데이닷컴 최애 기능을 소개해주세요!

(이지훈 이사님)
자동화 기능이 먼데이닷컴의 가장 큰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자동화를 어떻게 셋팅하냐에 따라 보드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이 기존 업무툴과 차별화된 점이고, 먼데이닷컴을 사용해야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 자동화 기능을 설정하면서 센세이션이라 느꼈어요. 자동화를 통해 업무 효율이 많이 높아졌습니다.

(구유진 대리님)
저는 멘션을 통해 바로바로 기록하고, 프로젝트 별로 보드 나누어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보드에서 업무를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고, 까먹지 않고 업무를 진행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이메일을 통한 업데이트 작성을 가장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모든 업데이트 사항에 고유링크가 부여되고, 자동으로 이메일 내용이 업데이트 되더라고요. 별도로 이메일을 작성할 필요가 없고, 모든 업무의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어서 제일 유용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효원 커머스의 이지훈 이사(CFO)님과 효원 커머스 먼데이보드

먼데이닷컴을 사용하고 무엇이 변화하였나요?

(이지훈 이사님) 
먼데이닷컴을 쓰기 시작한 후부터 업무를 누가 실질적으로 하고 있는지 파악되기 시작했습니다. 또 업무 진행 여부 및 현황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고, 보드에 기록을 하다보니 업무를 잊고 넘어가는 경우가 없어지게 됐습니다.

(구유진 대리님)
이전에는 상사가 업무진행 상황 물어보면 길게 텍스트로 설명했어야했는데, 이제는 먼데이보드 보시면 된다’ 고 한마디로 설명이 가능합니다. 한마디로 설명할 수 있는게 너무 편리해요.
또, 전에는 어떻게 업무가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이 안되었습니다. 이제는 실무자 별로 어떤 업무를 할당맡아서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본인업무에 대해 증거를 제시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먼데이닷컴에 제안하고 싶은 점은 무엇인가요?

“컨트롤 제트!” 실행 취소 같은 기능이 있었으면 합니다. 사용하다보면 모르는 새에 순서가 바뀌어 있다거나, 스크롤을 내리다가 순서를 바꾸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템 순서를 쉽게 바꿀 수 있는게 장점이지만 가끔 조금 불편한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다른 먼데이 이용자들도 비슷한 상황을 겪어 봤을 것 같은데, 실행 취소 같은 기능이 생기면 저희를 포함한 다른 이용자들도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요?

먼데이닷컴의 아쉬운 점들은 무엇인가요?

직접 보드 셋팅을 해야해서 처음 사용하기에 진입장벽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컬럼들과 자동화 기능들이 있는 것은 좋은데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업에 맞게 활용할 수 있을지가 고민입니다. 또, 자동화 기능 관련해서 템플릿이 있긴 한데 영어라서 아쉽고, 한국어로 된게 있으면 합니다. 혹은 컨설팅을 해주는 사람이 있으면 처음 적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먼데이 TIP! 자동화 레시피 매뉴얼 한국어 버전이 제작되었습니다.
> 자동화 레시피 매뉴얼 지금  확인해보세요!

새로운 협업의 시작, 먼데이닷컴과 함께하세요!




📌 SPH는 먼데이닷컴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사로써,
먼데이닷컴 전문 컨설턴트들과 함께 다양한 산업군과 비즈니스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먼데이닷컴이 궁금하다면?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