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 년 동안 기업은 고객 데이터를 추적해 왔습니다.

오래 전부터이 데이터는 “파일링 캐비닛”이라는 폴더에 보관되었습니다. 매년 여러 사람이 우연히 정리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러한 파일은 대개 불완전하고 어수선한 느낌을 줍니다.

현대 기술을 사용하면 데이터를 컴파일하여 버튼을 눌러 마케팅 활동을 계획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적 발전으로 인해 데이터 기반 마케팅이 부상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데이터 기반 마케팅이 무엇인지 정확히 배우고 실행 가능한 데이터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있는 방법을 배우게됩니다.

데이터 기반 마케팅이란 무엇입니까?

데이터 기반 마케팅은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결정하는 비즈니스 마케팅의 한 형태입니다. 

데이터 기반 마케팅의 주요 이점은 추측과 관련된 작업이 없다는 것입니다. 대신 모든 것이 실제적인 수치로 뒷받침됩니다.

이것이 마케팅 담당자의 67 % 가 데이터 기반 마케팅의 주요 이점이 속도와 정확성이라고 말하는 이유입니다.

그런 다음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통해 개인 수준의 고객 타게팅에서 일반적으로 개별화된 방식으로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할 때 자동화된 마케팅 작업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집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구매자 페르소나를 식별하는 경우 해당 그룹 중 하나의 누군가가 정보를 요청할 때마다 그 누군가에게 적합한 메시지를 즉시 보낼 수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는한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정보를 보내는 대신 특정 마케팅을 사용자 정의하여 원하는 것과 필요에 맞게 개인맞춤화 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에서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사용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데이터 기반 마케팅은 오늘날 마케터의 삶을 더 쉽게 만들고 더 나은 결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현대 비즈니스 세계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데이터 중심 전략의 가장 큰 장점은 “느낌”이나 직감에 따라 비즈니스 결정을 내릴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추측하는 대신, 과거 고객으로부터 수집 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상적인 고객 페르소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CLV (고객 평생 가치)가 가장 높은 고객을 생성하는 곳과 고객이 누구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웨비나에서 생성된 리드인 SMB의 중간 관리 CMO와 소프트웨어가 가장 잘 작동함 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

이를 알면 웨비나를 두 배로 줄이고 CMO를 하위 수준의 직원보다 더 가치있는 리드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세분화 및 개인화는 물론 마케팅 ROI를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데이터가 마케팅에서 추측을 제거하고 비즈니스가 성장을 위한 최상의 기회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되는 방법의 한 예일뿐입니다.

귀하의 비즈니스는 어떤 데이터를 수집해야합니까?

고객, 웹 사이트, 광고 및 마케팅 캠페인에서 수집 할 수 있는 수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우선 순위를 정해야하는 가장 가치있는 데이터를 분류 해 보겠습니다.

1. 사용자 데이터

사용자와 상호 작용할 때 사용자로부터 바로 수집 할 수있는 풍부한 데이터가 있습니다.

첫 번째 접점에서 바로 다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방문자가 어디에서 왔는지 (지리적으로) 알려주는 IP 주소
  • 관심사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있는 첫 페이지 방문
  • 고객이 귀하의 홈페이지, 가격 페이지, 회사 소개 페이지 또는 문의 페이지를 방문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구매자의 의도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러한 방문자는 귀하의 웹 사이트와 계속 상호 작용하므로 ( 마케팅 퍼널 이있는 경우 ) 리드 양식을 통해 연락처 정보를 제출해야합니다.

당신이 CRM을 사용하는 경우, 방문자들이 누구인지 뿐만 아니라 그들이 웹페이지를 어떻게 탐색했는 지, 우리의 평균 전망이 어떠할 지 등 모든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이상적인 고객의 특성과 행동을 보여주는 구매자 프로필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웹 사이트 데이터

웹 사이트와 방문자들이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통해 가치 있고 실행 가능한 많은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히트 맵은 방문자가 가장 자주 상호 작용하는 영역을 강조하여 링크의 효과, 클릭 유도 문안 및 전체 레이아웃을 보여주는 웹 사이트 페이지의 정지 이미지입니다.

다양한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사이트에 머무르는 시간, 해당 사용자가 어디에서 왔는지 확인하고 탐색 세션의 비디오를 다시 만들 수도 있습니다.

  • Hotjar (히트 맵, 클릭 맵, 녹음, 설문 조사)
  • Tableau (사이트 분석)
  • Woopra (퍼널 분석)

3. 마케팅 데이터

클릭당 지불 (pay-per-click) 광고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면 청중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 할 수있는 또 다른 놀라운 장소입니다.

동시에 두 개 이상의 광고를 실행하고 어떤 광고가 가장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지 확인함으로써 잠재 고객에 대해 많은 것을 알릴 수 있습니다. 이를 A / B 테스트 라고도 합니다.

또한 순위를 매기고 타겟팅하려는 다양한 키워드를 둘러싼 검색 의도에 대해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물론이 모든 정보를 한꺼번에 얻을 수는 없습니다. 데이터를 수집하려면 반복과 최적화가 모두 필요합니다. 즉, 프로세스를 반복해서 반복 한 다음 결과에 따라 최적화해야합니다.

그러나 데이터 (특히 광고)를 기반으로하는 반복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현하면 변화하는 추세에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 마케팅에서 어떻게 성공할 수 있습니까?

데이터 수집은 훌륭합니다. 초콜릿 소스, 휘핑 크림, 스프링클에 바나나 몇 개와 바닐라, 초콜릿, 딸기 아이스크림 스쿱들을 더 얹은 거대한 아이스크림과 같습니다.

훌륭하지만 숟가락이 없다면 (적어도 자신과 테이블을 끔찍하게 엉망으로 만들고 싶지 않다면) 실망스러울 것입니다.

데이터 자체는 더 큰 데이터 기반 마케팅 퍼즐의 첫 번째 조각입니다.

데이터 기반 마케팅에서 성공하려면 조치를 취할 수 있어야합니다.

다음은 마케팅 캠페인을 개선하기 위해 데이터를 사용하기위한 실행 가능한 여러 전략입니다.

1. 데이터를 해석하고 시각화하는 도구 사용

10 년 전이 기사는 Excel 스프레드 시트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컴파일하고 해석하는 전략과 수천 시간의 엄청난 숫자 처리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다행히 2020 년이 되었으니 이를 위한 앱이 있습니다.

버튼 클릭만으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컴파일 할 수있는 멋진 플랫폼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 중 하나는 monday.com의 캠페인 추적 템플릿으로 , 한 곳에서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이니셔티브를 확인하고 다음 캠페인에서 사용할 수있는 성공 또는 실패의 실행 가능한 데이터를 검토 (및 시각화) 할 수 있습니다.

2. 사용자 데이터를 성장 전략으로 전환

사용자 데이터를 살펴보면서 청중의 많은 부분이 특정 지역을 중심으로한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런 다음 해당 영역에서 광고 활동을 늘리면 성장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각도에서 살펴보면 특정 전환 (예 : “예약되었지만 참석하지 않은 데모”) 후에 고객이 새 구매를 원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고객과 접촉하기 전에 3일 동안 기다렸습니다. 이것으로 19 %의 성공률을 보고 계십니다.

그런 다음 새로운 것을 시도합니다. 데모를 놓친 직후 고객과 연락하면 25 %의 성공률을 얻을 수 있습니다.

CRM에서 이러한 데이터 인사이트를 검토하면 추세를 쉽게 찾고 사용자가 더 빨리 후속 조치를 취하면 구매를 다시 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onday.com의 CRM 템플릿 을 사용하여 다음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

3. 웹 사이트 데이터를 성장 전략으로 전환

당신의 웹 사이트는 당신에게 무엇을 말하려고합니까?

유입 경로 분석을 검토하고 가격 페이지 전환율이 급락 한 것을 발견했다고 가정 해 보겠습니다.

페이지에서 히트 맵을 실행합니다. 사람들이 평상시보다 훨씬 더 자주 튀는 것을 제외하고는 잘못된 것은 없습니다.

그런 다음 페이지에 대한 트래픽 소스를 검토하고 전환율의 하락이 대량 검색어에 대해 2 페이지에서 1 페이지로 이동하는 특정 유입 경로 블로그 기사와 일치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여기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 당신은 의도가 낮은 방문자를 더 많이 얻고 있습니다. 이제 여기서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은 해당 블로그 기사의 기본 CTA를 더 많은 유입 경로 (예 : 제품 또는 기능 페이지)로 변경하거나 “질문이 있으신가요? 우리 팀과 채팅을 예약하세요!”라는 메시지 팝업을 페이지를 떠날 때 띄웁니다.

4. 마케팅 데이터를 성장 전략으로 전환

마케팅 캠페인에서 수집 할 수있는 데이터를 살펴보십시오.

주요 구매자 페르소나가 동영상 광고에 잘 반응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소셜 미디어 및 YouTube 광고를 통해 공격적인 동영상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그와 동시에 Google Ads를 통해 검색 텍스트 광고도 게재하고 있습니다.

귀하의 비디오 마케팅 계획은 적은 클릭 수와 더 적은 수의 전환을 가져 오는 총체적 파산이었습니다. 그러나 검색 광고는 당신에게 놀라운 일을했습니다.

이 귀중한 데이터는 이제 전반적으로 잠재 고객이 동영상보다 검색 광고에 더 반응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앞으로는 Google에서 광고 지출을 늘리고 동영상 광고를 모두 줄이거나 없앨 수 있습니다.

결론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음 마케팅 캠페인을 수행하면 모든 추측을 배제 할 수 있습니다.

숫자는 거짓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마케팅 세계(모든 것이 5분마다 바뀌는 곳)에서 그것은 위로가 되는 사실입니다.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monday.com의 템플릿 중 하나를 사용하여 시각화하고 추적하십시오. 마케팅 전문가의 경우 CRM 템플릿 과 캠페인 추적 템플릿을 권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