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먼데이닷컴 기술지원팀입니다.

먼데이닷컴에는 여러 가지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먼데이닷컴에 없는 기능이나 자사 맞춤 기능을 원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자유롭게 먼데이닷컴 기능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먼데이닷컴에서는 API를 이용해서 자유롭게 연동(integration), 보드 보기(board view), 위젯(widget)을 먼데이닷컴 앱으로 만들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합니다.

좌측 하단에 프로필 사진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 목록에서 ‘개발자 모드’로 들어가면 자유롭게 먼데이닷컴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개발자 모드’ 메뉴가 보이지 않으시는 분들은 ‘monday.labs’ 메뉴로 들어가서 ‘Developer mode’를 먼저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개발자 모드 메뉴로 들어가면 여러 가지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한 개발자가 여러 개의 앱을 만들 수도 있으며 만들고 있는 앱에 다른 개발자를 초대해서 협업도 할 수 있습니다.


먼데이닷컴 API로 앱을 만들기 어렵지는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javascript와 html, css등 웹 개발에 대한 지식만 있으면 먼데이닷컴 API를 이용해 자유롭게 앱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먼데이닷컴에서는 개발자들이 앱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샘플코드와 가이드 문서,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 먼데이닷컴 기술지원팀에서도 앱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바로 먼데이닷컴에서 특정 액션이 있을 때 SMS가 정해진 번호로 전송되는 연동(integration) 앱입니다. 현재 저희 SPH 내부에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 앱입니다.


기존 먼데이닷컴에서는 twillo를 이용한 SMS 발신 연동이 있지만 해당 연동과는 입력 값을 다르게 하고 싶고 twillo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핸드폰 번호를 발신 번호로 하고 싶어서 먼데이닷컴 기술지원팀에서 개발했습니다.
이처럼 먼데이닷컴 API를 이용해서 연동을 개발하시면, 연동 레시피 내용은 물론 연동 입력 값도 마음대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만들어진 앱은 해당 계정 내에서만 사용하거나 링크 등을 통해 다른 계정에 배포할 수 있습니다. 또는 최근에 정식으로 출시한 먼데이닷컴 앱 마켓플레이스에 유료 또는 뮤료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먼데이닷컴 API에 알아보고 원하는 기능을 자유롭게 만들어 사용해보세요!!
먼데이닷컴 API와 먼데이닷컴 앱 개발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희 홈페이지 문의하기나 채널톡을 통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