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은 쉽지 않습니다.

아니, ‘좋은’ 마케팅은 쉽지 않습니다. SEO에서 컨텐츠 개발, 이메일 광고, SNS 마케팅, 리드 생성, 리드 관리 등에 이르기까지 완벽한 마케팅을 위해서는 많은 것들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마케팅 프로세스에서 불확실성과 스트레스를 제거하는 디지털 마케팅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모든 마케팅 소프트웨어가 모든 회사에 들어맞진 않습니다. 어떤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구매해야 하는지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이 포스팅에서는 마케팅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마케팅 소프트웨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이러한 솔루션들은 마케팅 캠페인의 성공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마케팅 소프트웨어는 왜 필요한가요?

단순성과 자동화가 필수인 시대에, 마케팅 프로세스 역시 단순화하고 자동화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마케팅 소프트웨어 산업 역시 호황입니다. 2024년까지 마케팅 소프트웨어 산업은 2018년의 거의 3배인 5천만 달러의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좋은 마케팅 소프트웨어는 고객과의 관계를 개선하고 리드를 생성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의 궁극적인 목표는 마케팅 퍼널에서 잠재 고객을 이동시키는 것이죠.

물론 마케팅 소프트웨어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들을 크게 분류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SEO (검색 엔진 최적화)
  • 멀티 채널 마케팅
  • 애널리스틱
  • SNS
  •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 소프트웨어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것들은 오늘날의 경쟁에서 노력을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일 뿐입니다.

자동화라고 해서 손 놓고 보고만 있으면 되는 것도 아닙니다. 여전히 일은 해야죠!

마케팅 소프트웨어는 ‘일상적이고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합니다. 또는 마케팅 성과를 모니터링하기 위한 보고서를 매우 쉽게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보고서는 보통 즉시, 자동으로 컴파일 됩니다. 애널리틱스는 클라이언트나 마케팅 팀 내부에 쉽게 보여줄 수 있는 공유 가능한 그래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런 많은 마케팅 자동화 소프트웨어들은 먼데이닷컴 템플릿과 함께 사용했을 때 그 기능이 극대화됩니다. 아래에서 먼데이닷컴 템플릿과 연동하여 사용하면 좋은 마케팅 툴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다방면에 걸친 마케팅 경험을 위한 먼데이닷컴

위에서 말한 옵션들은 제한적입니다. 그러나 거기에 대한 해결책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먼데이닷컴에 모을 수 있다는 것이죠! 먼데이닷컴의 디지털 작업 공간을 활용하면 하나의 중앙 집중식 플랫폼을 통해 디자인, 조직 및 협업에서 마케팅 플랜의 모든 단계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 컨텐츠 계획 템플릿으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Mailchimp와 연동하여 이메일 마케팅 템플릿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관리? 소셜 미디어 플래너콘텐츠 캘린더 템플릿을 사용하여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마케팅 옵션을 통해 사용자는 가능한 최고의 컨텐츠를 제작하여 일정에 맞춰 모든 채널에서 시청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에는 Mailchimp

메일침프는 이메일 마케팅을 하는 분들이라면 모두 들어보셨을 이름입니다.

이 도구는 콘텐츠 마케팅 노력에 필수적인 전자 메일 캠페인을 관리하고 생성하는 동시에 연락처 목록도 유지합니다. 또한 반송률, 구독 취소, 오픈율, 클릭률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일침프를 사용하면 컨텐츠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어떤 이메일 제목과 제공이 가장 적합한지 결정할 수 있고, 설계나 코딩 지식 없이 이메일 캠페인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여러 템플릿도 있습니다!

먼데이닷컴이 메일침프와 완벽하게 연동되므로, 먼데이닷컴의 이메일 마케팅 템플릿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템플릿은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하기 전에, 디지털 작업 공간에서 동료와 함께 작업할 수 있는 완벽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하나의 마케팅 허브를 위한 Hubspot

허브스팟은 모든 마케팅 채널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설계된 도구입니다.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는 것을 도와줄 자동화 플랫폼이지요.

허브스팟의 가장 멋진 기능 중 하나는 여러분이 만들어 놓은 다양한 광고 캠페인을 계속해서 추적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구글 광고 등의 모든 것을 하나의 공간에서 보고 분석할 수 있다는 뜻이죠..

이는 또한 소셜 미디어 채널, 콘텐츠 퍼블리싱을 가능하게 하고, 언제 사람들이 스크롤링을 하는지도 알 수 있어 전략적 타임라인 일정 조율이 가능합니다.

허브스팟을 효율적으로 SEO를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허브스팟을 먼데이닷컴과 연동하여 리드, 회사, 연락처 등을 하나의 디지털 워크스페이스에서 관리하고, 회사 전체의 협업을 이끌어낼 수도 있습니다.

마케팅 설문조사에는 SurveyMonkey

서베이 몽키는 잘 알려진 온라인 설문 조사 툴입니다. 소중한 고객 데이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모을 수 있어, 업계에서는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다양한 템플릿을 통해 설문지를 디자인 할 수도 있고, 서베이 몽키가 자동으로 점수를 매겨주는 퀴즈를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이 마케팅 소프트웨어를 통해 타켓 오디언스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설문을 디자인, 테스트 및 릴리즈 할 수 있습니다. 설문으로부터 알게된 사실을 더 큰 마케팅 계획에 포함시킬 때에도 서베이 몽키를 활용하여 분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서베이 몽키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방정식에 인공지능을 활용하며, 자주 사용하는 설문조사 주제에 대한 데이터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베이 몽키 또한 먼데이닷컴과 연동하여 리드 관리, 결과 보기, 설문 응답에 따른 마케팅 플랜 변경 등을 더욱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결론

디지털 마케팅 계획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고품질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투자해야 합니다.

여기에서 다룬 마케팅 툴은 광범위한 마케팅 이니셔티브를 포함합니다. 소셜 미디어, 이메일 마케팅 및 SEO는 강력하고 성공적인 마케팅 계획의 핵심 요소입니다.

이러한 작업을 AI 기반 툴에 맡기면 방정식에서 인간 오류를 제거하고 캠페인을 강화하며 분석을 활용하여 미래의 고객이 있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툴과 먼데이닷컴의 마케팅 캠페인 템플릿의 강력한 결합을 통해 마케팅 노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