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선선한 가을날씨가 찾아왔네요. 2020년은 정말 모두가 똑같이 너무 빠르게 지나가고 있다고 말씀하셔요. 저희도 어느덧 먼데이닷컴 공식 파트너사가 된지 1년이 지나고 지난 1년동안의 시간이 휘리릭 지나갔네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SPH는 원래 구글지도 프리미엄 파트너로 GIS 전문 회사에요. 거기에 먼데이닷컴 팀이 생기고 지난 1년을 정말 열심히 전국 먼데이닷컴 사용자분들도 뵈고 온라인, 오프라인 교육 세미나, 무료 컨설팅 등 다양한 한국 활동을 하였어요.

지난 6월에 있었던 이야기를 하나 드리자면, 저희 SPH 공식 웹사이트(https://www.sphinfo.com)가 워드프레스 기반으로 만들었어요. 근데 오랫동안 웹사이트 서버 담당을 해주시는 분이 없다보니까 웹사이트 유지가 방치가 되어있었답니다. 그래서 GIS 관련 컨텐츠, 회사 소식 등은 계속해서 업데이트가 되었지만 서버 버전이 현저히 낮았고 더이상 저희 수준에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게 되버렸어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등이 다 꼬이고.. 그러다보니까 홈페이지 속도는 현저히 느려지고.. 저희는 워드프레스 전문가가 아니다보니까 발만 동동 구르고 있었는데.. 마침! 저희 먼데이닷컴 한국 사용자분들중에서 워드프레스 개발전문 에이전시인 아이비네트워크가 딱 생각이 났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저희가 의뢰를 하게 되었답니다! 저희 웹사이트 좀 구해주세요 하하하 ^.^

그렇게 아이비네트워크와 먼데이닷컴으로 인연을 맺어서 저희 SPH 홈페이지 구출 프로젝트를 요청드리게 되었어요. 저도 아래처럼 처음으로 다른 회사 먼데이닷컴 보드의 게스트로 들어가보게 되었답니다. 아이비네트워크처럼 많은 클라이언트들과 업무를 하는 에이전시 회사들은 먼데이닷컴의 게스트 기능들을 정말 잘 활용하시고 계시답니다.

보드 게스트에 제 이메일 주소가 있는게 보이시죠? 이렇게 아이비네트워크 보드에 저는 게스트로 초대가 되어서 저희 웹사이트 리뉴얼 구축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 지 소통할 수 있었고, 또 모두가 한페이지 안에서 같은 정보들을 업데이트를 즉각적으로 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비네트워크의 경우는 클라이언트별로 보드를 생성해서 그 보드에 관련 클라이언트 사람들을 게스트로 초청해서 같이 협업을 하신다고 합니다. 저 또한 여기 게스트로 들어가서 홈페이지 리뉴얼 구축 과정에 필요한 자료들도 올려드리고, 또 추가적으로 질문이나 요청할 사항들이 있으면 여기서 다 소통할 수 있었답니다.

이렇게 ‘할일’ 그룹에 진행해야 할 태스크들을 나열하고, 그것에 대한 담당자를 아이비네트워크 내부에서 배정을 하셨고 저는 그 태스크에 대한 이야기는 그 담당자분과 ‘업데이트’ 란에서 소통하면서 즉각적으로 피드백이 반영되고 자료도 주고 받을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업무 상태는 진행중, 문제발생, 개발완료, 요건검토중, 검수요청, 보완요청, 접수완료, 이월, 운영적용 요청 등 세부적으로 다 나눠서 태스크에 대한 상태 표시를 해주셨답니다.

홈페이지 프론트 페이지 리뉴얼도 도움을 주셨는데, 그때 필요한 이미지나 문구들도 여기서 다 공유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했습니다. 제가 게스트로 다른 외부 회사와 먼데이닷컴 보드 내에서 협업을 해본 것은 처음이었어요. 원래 이전의 경험을 되돌아보자면, 수많은 이메일이 왔다갔다 했고.. 또 다양한 태스크가 동시에 진행되는데, 그 태스크 마다의 이야기를 이메일로 정리해서 보내고 받고 정신이 없을 때가 많았어요. 그리고 저 또한 어떤한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데 해야할 태스크들이 많다보니 몇 개는 누락 될 때도 있었답니다. 하지만 먼데이닷컴 내에 보드 내에서 태스크들을 일목요연하게 딱 정리를 하고, 그 부분에 대한 진행상황을 모두가 즉각적으로 알고, 각 태스크에 대한 이야기들은 그 태스크 안의 업데이트란에서 소통을 하다보니까 굉장히 깔끔하고 누락됨이 없이 프로젝트가 원활하게 잘 진행되는 느낌이 아주 강력하게 왔었어요.

보드 뷰기 방식을 바꿔서 칸반보드 보기 뷰로도 보아봤어요. 지정해논 상태에 따라서 칸반보드로도 시각적으로 볼 수 있어서 진행 사항이 더 눈에 쉽게 들어올 수 있었답니다. 칸반보드의 특징상 작업의 진행 사항이 모두에게 공유되면서 팀원/조직간의 작업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잖아요. 빠르게 테스트, 개발, 수정이 이어지는 애자일 방법론에 입각한 툴입니다. 칸반보드의 가장 큰 특징인 ‘작업의 시각화’를 너무 잘 활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칸반보드의 단점은 데드라인이 직접적으로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인데, 프로젝트 자체가 기간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칸반보드 내에서는 구지 데드라인이 하이라이트 되지 않아도 업무 태스크 목록의 진행 상태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굉장히 컸어요.

한달에서 한달 반 정도 소요되었던 SPH 홈페이지 리뉴얼 구축은 드디어 성공적으로 잘 종료가 되고, 저희 웹페이지도 위의 이미지처럼 화이트톤으로 재탄생하게 되었답니다. 페이지 로딩 속도도 아주 현저하게 빠르게 변화하였고 그 외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정리도 잘 되어서 앞으로 저희 웹사이트 꾸준히 잘 관리해줘야겠어요!

이렇게 직접 먼데이닷컴을 잘 활용해주고 계신 회사와 게스트로써 협업을 해보니 정말 더더욱 먼데이닷컴에 빠져들게됩니다 하하하하 먼데이닷컴을 무료로 체험해보고 싶으신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서 무료체험을 신청해보세요!

새로운 협업의 시작, 먼데이닷컴과 함께하세요!




📌 SPH는 먼데이닷컴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사로써,
먼데이닷컴 전문 컨설턴트들과 함께 다양한 산업군과 비즈니스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먼데이닷컴이 궁금하다면?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