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항상 간트 차트라고 부르지 않았었습니다. 이 개념은 monday.com에서 약간의 워밍업이 필요하였고 사람들에게 간트 차트 기능이 널리 친숙하게 알려지기까지 시간이 걸렸습니다.

왜일까요?

전통적으로 Gantt 차트는 대규모 산업 프로젝트에 사용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오늘날 관리자들은 인력도 관리합니다. 프로젝트 타임라인을 볼 수 있고 간트 차트로도 볼 수 있는 ‘타임라인 뷰’를 추가한 후 빠른 속도로 먼데이닷컴에서 인기 있는 기능이 되었습니다. Gantt 차트를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원활하게 관리하고 팀을 성공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4가지 기본 원칙을 마련했습니다.


1. 사람들은 적응력이 있고, 당신도 마찬가지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성공적인 장기 프로젝트를 위해서는 큰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수이지만 사람들의 상황을 예측할 수 없다는 사실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팀원들이 아플 수도 있고 마감 기한과 결과물과 상충되는 우선순위를 가질 수 있습니다. 많은 전통적인 Gantt 차트에서 이러한 예기치 않은 변경으로 인해 많은 프로젝트 종속성이 발생할 수 있지만 Gantt 차트 시스템이 유연하다면 모든 프로젝트 및 팀 계획을 쉽게 레이아웃하고 필요에 따라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예쁘지 않으면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Gantt 차트가 인기가 높아진 이유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각적 자료를 통해 개념과 계획을 가장 잘 이해합니다. Gantt 차트는 1910년대 기계 엔지니어 Henry Gantt가 후버 댐 건설을 지원하기 위해 처음 만들었을 때 혁신적인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프로젝트가 시작되고 종료되는 시기를 시각화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장기 프로젝트의 범위가 더 넓어졌기 때문에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기능이 좋아도 성공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채택에 달려 있습니다. 아무리 좋아도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3. 간트 차트는 당신을 위해 작동해야 합니다. (간트차트를 위해 당신이 움직이는 것이 아닙니다!)

현재 Gantt 차트로 팀을 관리하고 있고 작업의 절반이 시스템으로 유지 관리된다면 잘 작동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Gantt 시스템에는 사용자와 팀의 지루한 작업을 덜어 줄 수 있는 자동화 기능이 있어야 합니다. 다수의 하위 프로젝트를 포함하는 프로젝트를 여러 팀이 작업하고 있으며 프로세스 전체에서 간간이 승인이 필요하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Work OS 내에서 Gantt 차트를 이용하신다면 프로젝트가 최대한 원활하게 전달되도록 알림 및 자동화를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워크로드는 평행적으로 관리되어야 합니다.

Gantt 차트는 원래 산업 프로젝트에 사용되었다고 이미 언급했지만 리소스 관리를 통합하여 팀 전체에 업무를 균등하게 분배할 수 있는 방법으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시각적이고 유연한 작업량 기능을 통해 장기 프로젝트 목표를 준수하면서 업무를 재배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Gantt 차트를 사용하여 프로젝트 및 팀을 관리하는 4가지 기본 원칙을 갖추셨다면 장기적인 목표와 쉬운 유연성으로 업무를 계획해 보세요.

새로운 협업의 시작, 먼데이닷컴과 함께하세요!




📌 SPH는 먼데이닷컴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사로써,
먼데이닷컴 전문 컨설턴트들과 함께 다양한 산업군과 비즈니스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먼데이닷컴이 궁금하다면?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