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기업이 재택 근무로 환경을 변화해가면서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많은 팀이 팀워크의 핵심 요소인 협업, 책임, 참여가 재택근무를 하면서 유지하기가 더 어려워 졌다는 사실을 깨닫고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재택근무로 인해 다양한 태스크들의 누적 효과는 조직이 요구하는 속도와 민첩성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최근 설문 조사에 따르면 거의 3분의 1(31 %)의 직원이 집에서 빠른 작업 속도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동시에 조직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적응하고 변화하는 소비자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비즈니스 성공에 속도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팀이 재택근무 환경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끌어내고자 하면 업무에 효율적인 재택근무를 위한 업무 툴 사용을 진지하게 고려해야합니다. 협업, 책임성 및 참여를 촉진하도록 설계된 재택근무 소프트웨어는 새로운 도전에도 불구하고 팀이 번창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투명성이 감소하면 팀워크가 손상됩니다

투명하지 않은 업무 상태는 업무를 추진하는 데 굉장히 필요한 팀워크를 방해하고 속도를 저해하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설문 조사에 따르면 거의 절반의 직원( 40 % )이 재택근무로 전환한 이후 투명성이 떨어졌다고 답했습니다.

WFH (Working from Home) 40% 직원들이 재택근무로 인해 투명성이 떨어졌다고 말합니다.

종종 비효율적인 의사 소통은 낮은 투명성때문에 이루어진 것이라고 합니다, 또 다른 주요 원인은 팀이 데이터를 생성하고 사용하는 사일로 방식입니다.

오늘날 팀은 수십 개의 디지털 플랫폼을 사용하며 각 플랫폼마다 귀중한 데이터의 방대한 저장소를 생성합니다. 문제는 팀원 모두가 모든 플랫폼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중요한 정보에 대한 액세스가 제한된다는 것입니다.

모든 팀원이 서로 다른 시스템에 보관 된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공유하고 팀 전략 및 KPI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서로의 프로젝트에 대한 가시성을 유지하지 않는 한 소통의 단절, 업무 진행의 차질과 업무 진행의 비효율성은 불가피합니다.

더 많은 회의가 답이 아닙니다.

재택 근무를 하는 동안 팀 리더는 의사 소통을 강화하고 투명성 결함을 해결하기 위해 회의에 더 많이 의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직원의 절반 이상( 59 % )이 재택근무 환경에서 회의가 더 많다고 답했습니다.

59%의 직원이 재택근무 동안 더 회의가 많아졌다고 말합니다.

이 의도가 올바른 것 같지만 전략은 잘못된 것입니다.

회의는 커뮤니케이션 개선, 프로젝트 동기화 및 투명성 향상을 위한 가장 확실한 솔루션처럼 보일 수 있지만 항상 정보를 공유하는 가장 생산적이거나 효과적인 방법은 아닙니다. 일부 회의는 필수이지만 다른 많은 회의는 시간을 낭비하고 직원의 집중력을 떨어뜨리고 (잘 알려진 “Zoom 피로”) 전반적인 작업 속도를 늦춥니다.

직원의 3 분의 1 이상(37 %)은 재택 근무 중에 직면하는 가장 큰 문제 중 하나가 통화와 회의에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작업 시간을 줄이는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회의가 너무 많으면 직원의 책임성이 손상 될 수도 있습니다. 의사 결정을 위해 회의에 의존하는 팀은 회의 없이는 조치를 취할 수 없게됩니다. 이것은 속도와 민첩성에 큰 영향을 미칠 수있는 미묘한 효과입니다.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내리고 작업 흐름을 유지하며 새로운 과제에 적응하기 위해 직원은 올바른 재택근무 소프트웨어를 통해 필요한 순간에 관련 정보에 실시간으로 액세스 할 수 있어야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가운데 재택 근무 : 새로운 팀 과제에 대한 첫 번째 보고서를 통해 팀워크를 최적화하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먼데이닷컴 파트너사에 신청해주시면 보고서를 보내드리겠습니다 !

Work OS를 사용하는 팀은 재택근무로 쉽게 전환이 됩니다.

Work OS가 재택근무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기 위해 팀에서 Work OS를 사용하는 직원 (사용자)과 사용하지 않는 직원 (비 사용자)별로 설문 조사 결과를 분류했습니다.

결과는 분명했습니다. 재택 근무의 어려움 속에서 Work OS를 더 잘 사용하는 팀이 업무 진행면이 탁월했습니다. 협업, 참여 및 책임을 지원하는 재택근무 소프트웨어를 통해 팀은 속도와 민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Work OS로 원활한 협업 가능

설문 조사에 따르면 Work OS를 사용하는 직원의 69 % 가 재택근무 기간 동안 추가 문제를 경험하지 않았다고 답했습니다. 즉, 팀원이 물리적으로 연결이 끊긴 경우에도 (서로 대면하지 않더라도) 플랫폼이 일관된 수준의 협업을 가능하게 합니다.

69% 의 먼데이닷컴 사용자들은 재택근무동안 지속적인 협업이 가능하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Work OS 사용자의 14 % 에 불과한 것에 비해 비 사용자의 28 % 는 재택 근무 중에 데이터와 정보를 공유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또 다른 47 % 의 비 사용자는 Work OS 사용자의 30 % 에 비해 재택근무로 전환 한 후 커뮤니케이션이 더 나 빠지고 효율성이 떨어 졌다고 말합니다 .

재택근무 소프트웨어는 직원 참여를 계속해서 유지합니다.

팀 리더는 투명성을 향상시키는 재택근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참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목표, 성과 지표 및 관련 데이터에 대한 가시성은 개인이 자신의 역할의 가치를 더 잘 이해하고 기여의 영향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동기 부여를 증가시킵니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Work OS는 팀이 지속적인 참여 수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거의 절반의 사용자( 45 % )가 재택근무로 전환 한 이후 참여 수준의 변화를 경험하지 않은 반면, 비 사용자의 경우 29 %만 지속적인 참여 수준이 유지된다고 말하였습니다.

Work OS를 사용하면 책임이 가장 중요합니다.

설문 조사는 Work OS와 같은 재택근무 소프트웨어가 높은 책임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소프트웨어 비 사용자의 34 % 가 프로젝트 및 작업에 대한 팀의 책임감이 감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Work OS는 높은 수준의 투명성을 요구하기 때문에 개인 및 팀의 책임성을 강화합니다. 모든 개인의 목표, 작업, KPI 및 진행 상황이 모든 팀원에게 표시 될 때, 그들은 자신의 작업에 대한 소유권을 갖고 최고 수준에서 성과를 내야한다는 건전하면서도 건강한 업무 텐션을 가지고 일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팀에 적합한 재택근무 소프트웨어를 제공하세요!

팀의 작업 방식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 환경에서의 도전은 피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더 효율적으로 재택근무를 통하여 업무를 진행해 나갈 것인지에 대해서 고민을 해야하는 시기가 한국에도 찾아왔습니다. 기업이 일상적인 시장 기복, 변화하는 고객 요구, 새로운 전략 구축의 필요성에 적응함에 따라 올바른 재택근무 소프트웨어를 갖춘 팀이 성공할 수 있으며 최고의 결과를 이끌어갈 것입니다.

Work OS가 재택근무 시대에 팀의 속도와 성과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릴 수있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전체 보고서를 받으시고 싶으시다면, 먼데이닷컴 한국 파트너사에게 연락을 주세요!


새로운 협업의 시작, 먼데이닷컴과 함께하세요!




📌 SPH는 먼데이닷컴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사로써,
먼데이닷컴 전문 컨설턴트들과 함께 다양한 산업군과 비즈니스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먼데이닷컴이 궁금하다면?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