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 보드는 중요한 정보를 한 곳에 표시 할 수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나 임원진들에게 보고할 때도 이 대시보드만 잘 구성한다면 !! 아주 만족스러운 피드백을 받을 수 있지요 !! c-level이나 임원급들은 결과적인 것들을 시각적으로 단번에 파악하시는 것을 원하시기때문에, 이런 대시보드를 잘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능력입니다!! 15 개의 사용 가능한 위젯을 통해 사용자는 이제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이해하고, 예산을 추적하고, 팀원 작업량을 예측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팀이 높은 수준의 목표에 집중하고 동기를 부여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대시보드란 무엇인가요?

대시 보드는 워크플로우를 용이하게하고 여러 보드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대시보드에 다 모아놓을 수 있어요. 요약, 보고서를 작성하고 중요한 모든 것에 대한 높은 수준의 보기를 구현하세요! 하나의 대시 보드에서 여러 보드의 그룹을 선택하고 구성합니다. 데이터를 한 곳에서 중앙 집중화하고 위젯을 사용하여 필요한 모든 도구와 정보를 하나의 보기에 포함하세요.

대시보드 추가하는 방법!

1 단계-대시 보드 추가

해당 대시 보드를 추가 할 워크스페이스 옆에있는 + 새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대시 보드”를 클릭하십시오 : 

2 단계-대시 보드 유형 선택

대시 보드를 공개 또는 비공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대시 보드가 공개 된 경우 계정의 모든 사용자가 볼 수 있습니다.
  • 비공개 옵션을 선택하면 대시 보드가 본인과 초대하는 선택한 팀 구성원에게 표시됩니다. 

3 단계-보드 선택 

대시 보드에서 사용할 보드를 선택합니다. 선택할 수있는 보드 수는 구매 한 요금제에 따라 다릅니다. 

3 단계-위젯 추가

대시 보드는 다양한 위젯으로 구성 됩니다. 각 위젯을 사용하여 모든 보드의 특정 정보를 표시 할 수 있습니다. 새 위젯을 추가하려면 위젯 추가 아이콘을 클릭하고 표시 할 위젯 유형을 선택하면됩니다. 

누가 내 대시 보드를 볼 수 있습니까? 

대시 보드에는 기본 대시 보드와 비공개 대시 보드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 메인 대시 보드

대시 보드가 메인 대시 보드 인 경우 계정의 모든 사용자가 볼 수 있습니다. 메인 대시 보드에서 게스트 사용자를 초대 할 수도 있습니다. 

  • 비공개 대시 보드

비공개 옵션을 선택하면 대시 보드가 본인과 선택한 팀 구성원 또는 초대하는 게스트에게 표시됩니다. 

팀원 및 게스트와 매우 쉽게 비공개 대시 보드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대시 보드의 오른쪽 상단에있는 “공유”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구독자 및 게스트”를 클릭하여 팀 구성원 또는 게스트를 초대하십시오. 

계정에 속하지 않은 동료와 대시 보드를 공유 할 수도 있습니다! 대시 보드의 오른쪽 상단에있는 “공유”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이 대시 보드에 초대”를 클릭하여 동료에게 링크 또는 이메일 초대장을 보내 대시 보드의 읽기 전용 뷰어로 만듭니다. 

언제든지 대시 보드를 기본에서 개인으로 또는 그 반대유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대시 보드 오른쪽 상단에있는 점 3 개 메뉴를 클릭하고 아래와 같이 “유형 변경”을 선택합니다. 

내 대시 보드 인쇄 및 내보내기

내 대시 보드 인쇄

대시 보드를 인쇄하려면 대시 보드 오른쪽 상단의 “공유”메뉴를 클릭하고 “대시 보드 인쇄”를 선택하십시오. Mac에서는 Cmd + P, PC에서는 Ctrl + P 바로 가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내 대시 보드를 Excel로 내보내기

현재 전체 대시 보드를 Excel로 내보내는 옵션은 아니지만 다음 위젯을 Excel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위젯을 내보내려면 위젯 상단에있는 Excel 아이콘을 클릭하기 만하면됩니다.

차트 위젯은 다른 파일 유형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위젯 위의 점 3 개 메뉴를 클릭하고 “내보내기”를 선택하여 파일 유형 메뉴를 시작합니다.

내 대시 보드 편집

위젯 바로 위에있는 화면 중앙에있는 “편집”버튼으로 전환하여 언제든지 대시 보드를 편집 할 수 있습니다.  

완료되면 “보기”로 다시 전환하십시오. 

내 대시 보드 필터링

대시 보드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있는 토네이도 “필터”아이콘을 클릭하여 대시 보드에 표시되는 정보를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팝업 창에서 보드, 그룹 또는 보드의 컬럼 별로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이 대시 보드를 열 때마다이 필터를 보려면 “이 대시 보드에 저장”을 클릭하십시오.

TV 모드  

TV 모드를 사용하면 대시 보드를 멋지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왼쪽 창, 버튼 또는 아이콘이 없습니다. 이 설정은 TV 나 큰 화면에 대시 보드를 표시하려는 경우 유용합니다. 대시 보드의 점 3 개 메뉴를 클릭하고 아래와 같이 “TV 모드”를 선택하십시오.  

다크 모드

대시 보드를 다크 모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점 3 개 메뉴로 이동하여 다크 모드로 전환합니다. 

이제 대시 보드가 다크 모드로 전환됩니다. 다시 전환하려면 동일한 단계를 따르세요. 

이제 모든 기본 사항을 다루었으므로 사용 가능한 다양한 위젯을 살펴 보겠습니다.  

새로운 협업의 시작, 먼데이닷컴과 함께하세요!




📌 SPH는 먼데이닷컴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사로써,
먼데이닷컴 전문 컨설턴트들과 함께 다양한 산업군과 비즈니스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먼데이닷컴이 궁금하다면?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