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가 계속해서 내리고 역대급으로 긴 장마철입니다. 저희 먼데이닷컴 한국 마케팅팀은 3D 프린팅 솔루션 전문업체 씨이피테크를 방문하였습니다. 먼데이닷컴을 도입하여 스마트워크 문화를 회사에 잘 정착시킨 임수창 대표님을 만나뵙고 왔답니다. 씨이피테크는 지난 20년간 3D 프린터, 적층가공, 3D 스캐너 등의 축적된 기술적 노하우로 3D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미국 3D 시스템사의 3D 프린터와 3D 스캐너, 소프트웨어를 국내에 공급하는 총판이기도 합니다.

먼데이닷컴을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원래는 영업조직에서 몇 년간 세일즈포스를 쓰다가 현재 먼데이닷컴을 1년 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업 외 조직에서도 다같이 사용할 수 있는 관리 시스템을 쓰려고 찾아보다가 유튜브에서 나오는 먼데이닷컴을 보고 트라이얼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직관적이면서도 가격이 괜찮은 솔루션을 찾고있던 중에 먼데이닷컴이 그것에 딱 맞았습니다. 현재 활용하고 있는 보드들이 많이 정형화가 되어서 이것이 다른 부서에도 잘 정착이 된다면 R&D 팀, A/S팀까지도 확장할 계획이 있습니다.

먼데이닷컴을 지금 어떻게 가장 많이 활용하고 계신가요?

처음에는 뭔가 부족함이 항상 있었습니다. 내용쓰는게 부족하다고 느껴졌는데 서브아이템 기능이 나오면서 굉장히 잘 쓰고 있습니다. 서브아이템 부분 기능 업데이트가 지금 계속 이뤄지고 있는데 보드 구조도 그에 맞게 바꾸면서 아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서브아이템 (서브아이템의 최신 업데이트된 미러기능)

서브아이템을 생성하고 나면 서브아이템을 활용하는 다양한 응용 기능들이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서브아이템은 상위 아이템과 분리된 고유한 컬럼 구조를 가질 수 있으며 여기 부분도 컬럼이 모두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상위 아이템에서 서브아이템들의 집계 데이터를 보려면 롤업 기능을 사용하여 미러링이 가능합니다. 서브아이템에서 상위 아이템 항목에 반영할 원하는 컬럼 설정을 열고 ‘상위아이템에 요약표시 (Mirror column on parent)’를 선택하면됩니다.

사용자맞춤 자동화 설정 기능!

사용자맞춤 자동화를 구축하는 첫 번째 단계는 트리거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보드의 특정 컬럼(사람,날짜), 보드에서 발생한 작업 등을 선택하고 트리거에 따라 조건을 선택하면 됩니다.

먼데이닷컴에서 어떤 점이 가장 좋으셨나요?

처음에는 이것저것 써보면서 먼데이닷컴을 익히게 되었습니다. 제가 뭔가 가이드문서나 튜토리얼 비디오를 보는 것보다는 직접 하나하나 눌러보면서 바로 숙지할 수 있는 직관적인 것을 좋아하는데 먼데이닷컴은 그런 것이 잘 충족되었습니다. 지금은 정형화된 보드 몇개가 아주 정착되어서 잘 활용되고 있습니다.

세일즈포스를 쓰고 있었기 때문에 lead – Contact – Qualified Lead – Opportunity 단계의 세일즈포스 용어를 그대로 먼데이닷컴에 가지고 와서 보드를 형성하여 쓰고 있습니다. 마케팅에서 필요한 크리에이티브 요청 부분도 먼데이닷컴 보드를 원활하게 쓰고 있습니다. 먼데이닷컴을 쓰고나서 대면회의는 거의 안하고 먼데이닷컴 내에서 업무 진행- 결정 – 피드백 과정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처음에 먼데이닷컴이 스프레드시트 기반이라서 사용하기에 친숙했고, 시각적인 컬럼들을 활용하므로써 업무 진행 상황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최근에 나온 워크로드 기능을 통해서 직원별 퍼포먼스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여러 경쟁 협업툴 중에서 먼데이닷컴이 가장 직관적이고 시각적인 부분을 잘 충족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먼데이닷컴에서 아쉬운 점은 어떤 것이 있나요?

서브아이템에 대한 기능이 계속 업데이트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런 부분이 계속 보완됐음 좋겠습니다. 자동화도 서브아이템을 넣어서 할 수 있는 것이 더 확장되었으면 좋겠고 대시보드에 서브아이템이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연동 부분에서는 원드라이브랑 연동하려고 보니 완전히 연동이 되지 않고 링크 연결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연동 기능도 보완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모바일 버전이 데스크탑 버전과 다른 부분이 많아서 그 부분도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먼데이닷컴에게 요청하고 싶은 것은 어떤 것이 있나요?

저희가 3D프린팅 회사다보니, 고객사에게 3D 프린터를 이런 식으로 활용하면 이런 효과가 있다는 것을 기술적으로 접근하면서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3D 프린팅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고객들에게 3D 작업물을 보여줄 수 있는 뷰어가 먼데이닷컴 내에 임베디드가 된다면, 저희 고객사를 게스트로 초대하여 소통을 하기에 굉장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현재는 3D 프린팅 작업물을 자체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쓰고 있지만 요새 3D 뷰어가 굉장히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GrabCAD (세계에서 가장 큰 3D 커뮤니티) 뷰어 API를 먼데이 APP 의 일환으로 만들어서 저희가 활용할 수 있게 되면 600개가 넘는 고객사들을 먼데이닷컴 보드내에 모아서 비즈니스 소통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씨이피테크 사무실에는 정말 신기하고도 멋진 3D 프린팅 제작물들이 많았어요. 바쁘신 와중에 시간 내주셔서 상세하게 인터뷰에 응해주신 임수창 대표님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새로운 협업의 시작, 먼데이닷컴과 함께하세요!




📌 SPH는 먼데이닷컴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사로써,
먼데이닷컴 전문 컨설턴트들과 함께 다양한 산업군과 비즈니스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먼데이닷컴이 궁금하다면?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