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워크OS 먼데이닷컴으로 모두가 함께 일하는 법’

지난 달 29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리모트워크페어에 먼데이닷컴이 참여했습니다. 이쁜 먼데이닷컴의 보라색을 활용해서 부스를 꾸며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바이러스가 아직 한창이고 있어서 전시 참가자부터 방문객들까지 철저하게 열체크를 하고 체크인이 이루어졌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사태 이후 재택근무를 경험한 기업과 직장인들이 많아졌고, 업무 방식에 대한 변화가 대대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갑자기 이러한 업무 변화 속에서 어떤 솔루션을 써야할지, 협업이란 것은 어떻게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건지, 인사/평가는 어떻게 바꿔야할 지 막연한 점이 많이 생기고 있다는 것이 고객사분들을 뵈면서 나눌 수 있는 이야기들이었습니다.

인상깊었던 이야기는 코로나바이러스가 종식이 되더라도 일하는 방식이 다시 과거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어떤 기업이 먼저 원격근무환경에 적응하느냐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할 것이라고 합니다. 더욱 더 효율적이고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하여 업무를 추진해나가는 환경으로 변화함에 따라서 이러한 협업에 대한 솔루션의 중요성이 더욱더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기업이 경쟁에서 우위에 설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저희 먼데이닷컴도 이러한 고민들을 가지고 계신 기업 관계자분들을 한 분 한 분 만나서 이야기도 나누고 어떤 식으로 해결하면 좋을 지 유익한 비즈니스 미팅들을 부스에서 가질 수 있었습니다. 사실 재택근무, 원격근무, 효율적인 협업은 예전부터 나오던 이야기였으나 현실적인 적용이 갑자기 찾아오게 되면서 이러한 것들을 어떻게 도입해야할 지 어떻게 구축해나가야할 지에 대한 질문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아직까지는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 환경을 갖추는 것이 한국에서는 익숙하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원격근무 솔루션을 도입을 하기 위해서는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 환경이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먼데이닷컴 또한 요즘 많은 한국 고객분들이 생겨나가면서 사용 교육 및 솔루션 구축 컨설팅에 열심히 전국 곳곳을 다니면서 한 분 한 분 고객사들을 찾아뵙고 있습니다.

재택근무나 외근 중인 직원들이 제대로 일하는 지 파악이 어려운 관리자의 고민을 해결하는 툴로 먼데이닷컴이 아주 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팀원의 업무시간, 장소, 개인별 업무 진행 현황을 한눈에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솔루션이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이번 전면 한글화 버전을 선보이면서 한국 고객사분들이 먼데이닷컴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을 많이 전해주시고 계십니다.

먼데이닷컴 이재빈 팀장이 ‘스마트 워크OS 먼데이닷컴으로 모두가 함께 일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작은 세션도 진행하였습니다. 인사팀, 연구개발팀, 영업팀, 재무팀, 마케팅 팀 등 회사 업무별 또는 프로젝트 별로 필요한 120여종의 샘플 템플릿을 제공함과 동시에 화상회의, 메신저, 이메일 연동 등 필요한 기능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추가할 수 있고 다양한 보드 view 타입이 있어서 타임라인/간트차트 뷰나 워크로드 뷰의 경우 한국 사용자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먼데이닷컴을 활용하는 기업들은 업무 효율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말씀하십니다. 각 부서에서 들어온 인보이스 이메일들을 자동화하여 일정 시기가 되면 처리를 하게끔 한다거나, 직원들의 퍼포먼스 인사이트를 위한 KPI 달성 지표 기준으로 대시보드를 구성하는 등의 다양한 업무 서비스 기능들이 먼데이닷컴 내에서 구현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시장분석업체 포레스터는 “1년간 먼데이닷컴 협업플랫폼을 사용한 결과 직원 한 사람당 1주일에 3시간을 절약하는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저희도 이번에 리모트워크 페어에 참석하면서 실제 각 기업의 고충과 고민들을 들어보고 그들에게 어떠한 것들이 맞춤형으로 제공되면 좋을 지에 대해서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팀 구성원들이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하고 있고 어떤 성과를 내고 있는 지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것이 업무 효율 극대화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모두가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해나가는 그날까지 먼데이닷컴과 함께 하세요 !! 🙂

새로운 협업의 시작, 먼데이닷컴과 함께하세요!




📌 SPH는 먼데이닷컴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사로써,
먼데이닷컴 전문 컨설턴트들과 함께 다양한 산업군과 비즈니스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먼데이닷컴이 궁금하다면?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