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먼데이닷컴 기술지원팀입니다!

회사 업무를 좀 더 간편하게 만들어 주기 위해 먼데이에서는 꾸준히 새로운 기능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먼데이의 새로운 기능인 파일 컬럼 요약 기능과 이미지 파일 코멘트 등 파일 관련 간편한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기존의 먼데이는 파일 컬럼의 경우 따로 집계 되어 있지 않아서 해당 그룹의 파일을 한꺼번에 살펴보기 어려웠죠.

하지만 이제는 파일 컬럼 제일 하단에 파일 컬럼 집계가 생겨서 해당 그룹의 파일들을 한꺼번에 살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파일 컬럼 요약 부분을 클릭하시면 해당 그룹에 있는 모든 파일을 슬라이드 형식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 뿐 아니라 텍스트 파일, 피피티 파일도 파일 뷰어로 미리 다 살펴볼 수 있습니다.

파일 요약에서는 단순하게 파일을 한꺼번에 살펴볼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해당 그룹에 있는 모든 파일들을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을 보다가 해당 파일에 대해 업데이트를 남기고 싶으시 다고요?
파일 화면 우측 하단의 ‘대화 시작’ 버튼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해당 파일이 있는 아이템에 업데이트를 남길 수 있습니다.

파일이 있는 아이템에 업데이트를 남기기 위해서 살펴보던 파일 화면을 닫지 않고도, 해당 파일이 있는 아이템을 찾지 않아도 간편하게 업데이트를 남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파일의 경우는 이미지 파일 내에 원하는 위치에 코멘트를 남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단의 ‘Add Comment’를 클릭하면 원하는 위치에 코멘트 마커를 남길 수 있게 마우스 커서가 마커 모양으로 변경됩니다.

‘Add Comment’를 클릭해서 나타난 마커를 이미지 내의 원하는 위치에 찍고 코멘트를 작성하면 끝!!
하나의 이미지 파일에 여러 개의 코멘트를 작성할 수 있으며, 마커가 거슬린다면 ‘Hide Comments’ 옵션을 통해서 코멘트 마커들을 숨기고 이미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파일을 다루는데 도움을 주는 먼데이의 기능을 살펴봤습니다. 파일 관련 기능이나 그 밖의 다른 기능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희 홈페이지 문의하기나 채널톡을 통해 알려주세요~


새로운 협업의 시작, 먼데이닷컴과 함께하세요!




📌 SPH는 먼데이닷컴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사로써,
먼데이닷컴 전문 컨설턴트들과 함께 다양한 산업군과 비즈니스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먼데이닷컴이 궁금하다면?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