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워드프레스 개발 전문 회사 아이비네트워크의 최현규 기술 대표님의 먼데이닷컴 사용 인터뷰를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아이비네트워크는 1999년 이래 출판/ 광고사업을 시작으로 16여 년간 웹 개발을 지속적으로 해온 워드프레스 개발 전문 회사입니다. 워드프레스 개발, 컨설팅부터 쇼핑몰 개발/운영까지 웹사이트 관련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데이닷컴을 어떻게 아시게 되었나요?

이전에도 여러 경로로 먼데이닷컴을 알고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구글 검색을 통해서 먼데이닷컴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목적으로 먼데이닷컴을 현재 부서에서 활용되고 있나요?

아이비네트워크는 워드프레스 기반으로 웹사이트를 개발하는 워드프레스 개발 회사입니다. 다양한 고객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프로젝트 관리에 주로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관리 외에도 기타 모든 회사의 업무 처리를 하는데 먼데이닷컴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슈 관리, 일정 관리, 고객 관리, 회사 내부적인 기타 업무들)


먼데이닷컴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기능은 어떤 것인가요?

여러 개의 프로젝트의 일정 관리와, 각 이슈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습니다. 또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고객사 담당자들을 게스트로 초대해서 함께 한 보드 내에서 소통하고 업무 진행사항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한 프로젝트의 모든 참여자가 같은 보드 내에서 같은 이슈를 바라보며 소통하기가 매우 수월합니다.

업무 보드 내에 게스트를 추가할 수 있어서 회사 내부 직원이 아닌 외부 클라이언트들도 보드를 통해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습니다.


먼데이닷컴에서 불편한 점은 어떤 것이 있나요?

불편하기보다 아직 먼데이닷컴의 모든 기능을 완전히 숙지하지 못해서 생기는 점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모든 업무 활동을 오늘, 내일 등 날짜, 사람별로 필터링해서 상황을 파악하고 싶은데 이런 기능도 궁금합니다. 업무 일지와 다른 불필요한 커뮤니케이션을 최소화하고 저희의 가치 있는 작업에 더 몰두하는 시간을 늘리고자 이런 기능들이 원활하게 잘 습득해야 할 것 같습니다.


먼데이닷컴을 도입하고 가장 달라진 사무실 분위기는 어떤 것이 있나요?

모든 업무가 한 곳에 집중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른 툴들을 테스트해보았을 때는 모든 업무를 한곳에서 처리하기에 항상 부족한 점이 있었습니다. 반면에 먼데이닷컴은 저희가 원하는 모든 기능을 응용해서 업무 허브로 활용하여 진행할 수 있는 유연성이 정말 좋습니다.


앞으로 먼데이닷컴에 기대하고 있는 점은 무엇인가요?

아직은 기능적으로 적응해나가고 있는 단계라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저희가 기대하는 기능은 고객(등록회원, 미등록 회원)들과의 이메일을 줄고 받는 것이 먼데이닷컴으로 모두 통합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업데이트에 멘션을 할 때, 이메일로 고객에게 이메일이 전달되는 기능 등이 있으면 좀 더 편리할 것 같습니다. 고객들에게 이슈들을 티켓 형태로 받고 있습니다. 이 접수된 이메일을 자동화 기능을 통해서 아이템으로 등록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고객에게 먼데이닷컴에서 답변을 하면 이메일로 전송되는 기능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Zendesk와의 연동은 이미 먼데이닷컴에서 구현되어 있는데 저희 같은 경우는 Freshdesk를 사용하고 있어서 그 부분과의 연동도 기대하고 있는 점 중에 하나입니다.

귀중한 시간 내주셔서 인터뷰에 응해주신 아이비네트워크 최현규 기술 대표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해드립니다. 앞으로도 더더욱 한국 사용자들에게 더욱더 편리한 먼데이닷컴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저희 팀도 발 빠르게 노력하겠습니다.


새로운 협업의 시작, 먼데이닷컴과 함께하세요!


📌 SPH는 먼데이닷컴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사로써,
먼데이닷컴 전문 컨설턴트들과 함께 다양한 산업군과 비즈니스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먼데이닷컴이 궁금하다면?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