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서 기업 곳곳에서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을 기점으로 급격하게 확산 속도가 빨라지면서 재택근무 / 원격 화상회의 시스템을 도입하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내부/외부 미팅 또한 비대면으로 실시하고 모든 오프라인 행사, 회식 역시 취소되었습니다.

재택근무가 가능한 회사들에서는 보통 화상 회의 시스템이나 SaaS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 또한 먼데이닷컴에서 업무의 진행을 트래킹하고 관리함으로써 재택근무가 가능합니다.

저희 마케팅 팀에서는 먼데이닷컴 한글 교육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한국 유저분들을 위한 교육 영상 촬영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중 대면 회의 대신 먼데이닷컴으로 영상 편집에 대한 피드백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 중 ‘교육 영상 촬영’ 아이템 업데이트 창에서 피드백을 받고 수정본을 공유하고 있답니다.

또한, 먼데이닷컴 무료체험을 신청해주신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이메일로 자동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먼데이닷컴을 통해 홈페이지로 유입되는 리드들에 대해 1차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먼데이닷컴 양식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리드가 보드 내에 자동 저장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먼데이닷컴 자동화 설정하는 곳. 여러 가지 자동화 설정을 먼데이닷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제일 먼저 업무를 시작할 때 대시보드를 먼저 확인해서 어떤 업무가 우선순위인지 체크하고 타임라인에 설정해둔 스케줄들을 캘린더 뷰로 체크합니다. 저만의 먼데이닷컴 대시보드를 공개합니다.

재택근무 중이지만 제가 진행하고 있는 업무들에 대해서 얼마나 진척이 되고 있는지, 저는 배터리 위젯과 라마 농장 위젯을 통해 시각화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의 경우 온라인 컨퍼런스 콜이나, user 인터뷰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요즘에는 비대면 미팅이 더 잦기 때문에 Zoom을 더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먼데이닷컴 본사와의 컨퍼런스 콜에도 자주 이용하고 있답니다. 고품질 비디오를 스트리밍하면서 회의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비대면 회의가 대부분인 요즘 활용도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마케팅 팀의 다양한 업무를 먼데이닷컴을 통해 재택근무 시에도 일관성 있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고 커다란 차질 없이 팀원들과 각각 집에서 원활하게 소통하면서 협업을 할 수 있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더불어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진정되어 모두가 안전하게 이 시기를 이겨내길 기원합니다.

새로운 협업의 시작, 먼데이닷컴과 함께하세요!



📌 SPH는 먼데이닷컴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사로써,
먼데이닷컴 전문 컨설턴트들과 함께 다양한 산업군과 비즈니스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먼데이닷컴이 궁금하다면?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