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보안관제/ 컨설팅, 보안솔루션, 보안서비스를 제공하는 시큐어원에서는 먼데이닷컴(monday.com)을 프로젝트, 일정, 이슈 및 인력을 관리하는 데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저희는 직접 용산 시큐어원 사무실에 방문하여 시큐어원 활용 현황을 살펴보고 왔습니다.

시큐어원은 IT보안 서비스 기업으로 통합보안관제센터를 구축하여 24시간 고객의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맞춤형 보안 솔루션, 보안관제, 보안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시큐어원 사무실 내부는 보안상의 이유로 촬영을 할 수 없어 아쉬운 대로 정문 사진을 찍어왔습니다. 활용 사례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는 연구개발팀의 팀 리더를 맡고 계신 최현우 과장님이 상세하게 공유해 주셨답니다. 시큐어원에서는 먼데이닷컴을 활용하기 전 레드마인(jira와 비슷한 프로젝트 관리 툴)과 SVN(github 와 비슷한 툴)을 사용하다가 지인의 소개로 먼데이닷컴을 도입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연구개발 팀에서는 기능 개발 관련, 버그 트래킹, 문서관리, 보안 훈련 솔루션 이력 관리의 용도로 먼데이닷컴 보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팀에서 사용하고 있는 개발 프로젝트 보드

버그 이슈들을 먼데이닷컴 보드에 모두 모아서 관련 사항들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먼데이닷컴의 업데이트 기능을 활용하여 각 버그들에 대한 상황, 원인, 해결책에 대한 이력들을 남깁니다.

버그 트래킹 외에 보안 훈련 솔루션의 경우에는 고객사들의 보안 훈련 날짜, 진행 여부, 훈련에 투입된 인력 등등에 대한 기록을 먼데이닷컴 보드에 정리해두고 훈련 스케줄을 트래킹하는 목적으로 활용합니다.

컨설팅 팀에서는 주로 단위 프로젝트 및 인력 관리 용도로 먼데이닷컴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각 개발자가 프로젝트에 투입되는 시간, 어떤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는지 등등 기록함으로써 직원의 성과를 평가하는 자료로 활용하고 있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단위 프로젝트의 경우 ‘프로젝트 관리’, ‘착수’, ‘자산분석’ 그룹으로 나누어 각 그룹의 세부적인 업무들을 아이템으로 기록해 놓았습니다. 프로젝트의 개괄적인 구조는 다른 프로젝트에도 적용될 수 있기 때문에 보드 하나를 세팅해두고 이를 복사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가장 흥미롭게 보았던 것은 인력 관리 부분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직원 성과 평가, KPI 측정을 위해서 먼데이닷컴을 활용하고자 하는 문의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시큐어원의 인력 관리 템플릿이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처럼 엑셀 함수를 설정하듯이 각 인력들이 프로젝트에 투입된 현황을 수치화하여 주간 투입률, 월간 투입률 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시큐어원 관계자분은 먼데이닷컴의 수식 컬럼이 엑셀 함수 사용법과 거의 동일해 기능을 익히는 데 크게 어려움이 없었다고 하셨습니다.

먼데이닷컴 컬럼 센터에서의 수식 컬럼
먼데이닷컴 수식 컬럼 예시

개인별 프로젝트 투입률 보드의 데이터를 보드 연결하기 컬럼과 미러 컬럼을 통해 미러링하여 연간 프로젝트 투입률을 하나의 보드에서 관리하고 계셨습니다. 즉, 한 보드의 데이터를 다른 보드의 데이터와 함께 표시하고, 하나의 보드에서 데이터를 편집하면 변경 내용이 다른 보드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먼데이닷컴 보드 연결하기 컬럼
먼데이닷컴 미러 컬럼

이처럼 보드 연결하기 컬럼과 미러 컬럼을 활발하게 활용한다면 부서 간 정보를 같이 공유하고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현우 과장님은 현재 시큐어원의 경영지원팀에서 먼데이닷컴을 도입하는 데 참고할 만한 샘플 보드들을 선보여주셨습니다. 예를 들어서 근로 계약서와 같은 내부 문서들을 발행 및 신청하는 업무, 세금 계산서를 발행하는 업무 등을 먼데이닷컴으로 전환하고자 노력 중이라고 하셨습니다.

바쁘신 와중에 시간을 내주신 시큐어원 최현우 과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더불어 앞으로 더 다양한 직군에서 먼데이닷컴을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먼데이닷컴을 무료로 체험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눌러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2주 동안 먼데이닷컴의 모든 기능을 활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협업의 시작, 먼데이닷컴과 함께하세요!


📌 SPH는 먼데이닷컴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사로써,
먼데이닷컴 전문 컨설턴트들과 함께 다양한 산업군과 비즈니스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먼데이닷컴이 궁금하다면?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