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싶나요? 팀 간 소통의 부재가 일을 어렵게 만드나요? 데드라인을 맞추는 데 어려움이 있나요? 만약 이 질문 중 하나라도 ‘네’라고 답했다면, 여러분의 조직은 Work OS가 필요합니다. 

작업 운영 체제를 뜻하는 Work OS는 일상적인 작업을 계획, 실행 및 추적할 수 있게 하는 워크플로우 애플리케이션을 몇 분 만에 생성할 수 있는 SaaS 플랫폼입니다. 

Work OS를 통해 팀이 프로젝트나 프로세스를 실행하는 데 필요한 도구들을 하나의 공간에 모을 수 있습니다. 팀은 항상 정돈되어 있고 간단하며, 참여하는 모두를 볼 수 있는 크로스 펑셔널(부서 간 팀. 다른 전문 지식을 가진 사람들의 그룹)한 작업을 통해 더욱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Work OS에는 어떤 기능이 있을까요? Work OS는 그 어떤 워크플로우도 몇 초 만에 구성하고, 데이터를 수집하고, 여러 도구를 통합하여 팀 간 소통 문제를 해결하며, 코딩에 의존하지 않고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하고, 대시보드 데이터를 표시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Work OS 플랫폼은 진행 상황을 쉽고 시각적으로 추적하고, 한 곳에서 커뮤니케이션하고, 작업 관련 자산을 저장 및 공유하며, 팀별 자율성을 맞춤화하고 코딩 없이 모든 사람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급변하고 다면화된 세계에서, Work OS를 도입한 비즈니스는 단순한 실행 및 제품 생산을 뛰어넘게 될 것입니다. 그렇지 못한 회사는 이메일을 처리하고, 문서나 회의에 집중하느라 정체 상태에 빠지게 되겠죠. 

아래는 여러분의 조직에 Work OS가 필요하다는 5가지 신호입니다. 


1. 조직 내에 정보 사일로가 있다 

여러분의 회사 이해관계자 사이에 정보가 어떻게 공유되고 있나요? 많은 회사들의 경우, 복잡한 조직 구조 등의 문제로 인해 정보가 제대로 공유되지 않는 ‘정보 사일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각 팀들이 팀 내부 스프레드시트에 업무를 계획하고, 운영 및 추적하는 경우가 이 경우에 해당하겠습니다. 

정보의 부족은 형편없는 의사 결정으로 이어져, 정보를 다시 알아보기 위해 자원이 낭비되고, 작업 프로세스 역시 고립됩니다. 직원들을 혼란스러워하고, 고객 역시 실망하게 되어 사업은 수렁에 빠지는 것이죠. 

정보 부족이 부서 전체 성과에 나쁜 영향을 미친 적이 있나요? Work OS 모든 데이터를 한 공간에 모아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줌으로써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데이터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거나, 워크프로우에 맞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하나의 믿을만한 정보원을 얻은 것만으로도 훨씬 더 나은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2. 조직 내에 협업 사일로가 있다

막강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제품 관리, 고객 지원, 마케팅, UX, 소프트웨어 개발 등 모든 분야의 전문가여야 합니다. 

하지만 종종 협업, 커뮤니케이션, 협업 툴, 데이터 등의 부족으로 팀끼리 고립되어 업무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그 결과는 그저그런, 혹은 필수 스킬이 부족한 작업물이겠지요. 

반면 가시성, 커뮤니케이션, 계획, 프로젝트 관리 기반의 Work OS는 협업을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결국 작업물의 퀄리티는 높아지고, 직원들도 만족하며, 고객 역시 더 우호적인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제공하는 고객 경험이 모든 팀의 재능을 다 담고 있나요? 그렇지 않다면, Work OS를 도입해야 합니다. 

3. 조직 내에 작업 사일로가 있다

팀원 모두가 회사의 목표를 공유하나요? 당연히 최고 경영자들은 목표를 알고 있겠죠. 그러나 회사 내 모두의 목소리를 들어 봤을까요? 

목표와 절차를 이해하는 것은 직원의 업무 행동을 촉진합니다. 이를 무시하는 것은 시간과 자원을 낭비하게 되고, 어떤 경우에는 법적 문제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Work OS를 통해 모든 사용자가 정보를 알 수 있으며, 관리자는 직원 및 프로젝트의 작업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시성은 고객 문제를 식별할 때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운영, 법률, 재무 및 기타 부서에 서 허둥대는 대신, 직원들이 직접 정보를 찾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4. 더 애자일해지려 노력하고 있다

이제 언제든지 협업, 정렬 및 데이터 공유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데이터나 기술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항상 최신 상태를 유지해야 하며, 작업 중에 변경하고 적응할 수 있는 유연성도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조직이 충분히 애자일한가요? 영업 사원들은 판매에 필요한 모든 툴과 자산에 즉시 액세스할 수 있나요? 고객 문제는 빨리 해결되나요? 기술 및 인력 변화에 대한 5개년 계획을 조정할 수 있나요?

이러한 물음들에서 개선점이 필요하다면, 비즈니서 지침을 지원하고 권장할 수 있는 Work OS가 필요합니다. Work OS는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모든 레벨(분석 포함)에 걸쳐 명확한 가시성을 제공하며, 사용하거나 구성하기도 쉽습니다.

5. 완벽한 고객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낀다

monday.com은 팀이 프로젝트와 워크플로우를 멋지게 수행할 수 있게 하는 Work OS입니다. 엔터프라이즈 기업, 중소기업, 개별 사용자 등 모든 규모의 사용자를 위한 가장 완전하고 유연한 시스템입니다. 통합, 자동화 및 고급 분석을 지원하는 monday.com은 사용과 구현이 아주 쉽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업무 환경이 많이 변화했습니다. 통신의 강화와 급속한 기술 향상은 거의 모든 비즈니스에서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문화를 만들어냈습니다.

monday.com과 함께 빠르고, 완벽하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마케팅 및 UX와 같은 다른 영역에서도 이러한 지식을 세련된 고객 경험에 접목시켜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경쟁업체와의 거래에서 손해를 볼 위험이 있습니다.

이 설명에 공감한다면, Work OS가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Work OS는 회사의 모든 정보를 통합하여 최신 정보를 유지하며 모든 직원이 액세스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비즈니스 민첩성, 디지털 전환 및 협업 문화를 촉진합니다.

지금 바로 먼데이닷컴을 써보세요!

새로운 협업의 시작, 먼데이닷컴과 함께하세요!




📌 SPH는 먼데이닷컴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사로써,
먼데이닷컴 전문 컨설턴트들과 함께 다양한 산업군과 비즈니스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먼데이닷컴이 궁금하다면?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