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효율성을 위한 생산성 애플리케이션이나 기술, 서비스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산성이란 정말로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요?

전통적 의미의 생산성은 ‘얼마나 많이 생산하느냐’ 입니다. 따라서 목표도 ‘많이 생산하기’겠죠. 그러나 요즘 사람들에게 생산성이란 개념은 매우 개인적이고 감정적입니다. ‘어떻게하면 하루 일과를 더 좋게, 더 쉽게, 덜 스트레스 받게 만들 수 있을까?’와 같은 것이죠. 

저희는 생산성을 위한 최고의 앱 10개를 모아보았습니다. 이 앱들은 사용자가 일상 생활에서 겪었던 모든 고통을 최소화하면서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삶의 거의 모든 부분을 개선할 수 있는 10가지 생산성 앱

1. 일하는 방식을 간소화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먼데이닷컴(monday.com): 더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먼데닷컴은 모든 업무를 관리할 수 있는 최고의 생산성 앱입니다. 하루 일과 관리, 프로젝트 관리, 브레인스토밍, 커뮤니케이션, 파일 공유 등, 여러분이 생각하는 거의 모든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지금 670개의 보드를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먼데이닷컴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완전히 시각적이라는 것입니다. 한 눈에 워크플로우를 확인하여 일의 진척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무엇이 완료됐고, 무엇이 막혀있고, 누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까지요. 저희에게 먼데이닷컴은 생산성 앱 그 이상입니다. 먼데이닷컴은 완전히 이메일을 대체했으며, 먼데이닷컴 도입 후 전반적인 미팅의 수도 줄었습니다. 

2. 이메일, 인스타그램, 핸드폰 게임 중독자인 사람들에게 

Forest: 스마트폰 중독은 정말 존재합니다. 일을 할 때도, 공부할 때도, 친구와 밥을 먹을 때도, 심지어 운전을 할 때까지! 핸드폰을 확인해야할 것만 같은 강박은 집중력을 떨어트립니다. 삶의 질까지 떨어트릴 수 있어요!

포레스트는 간단한 게임을 통해 현재에 집중하게 해줍니다. 앱을 실행하고 나무를 심기만 하면 됩니다. 이 나무는 여러분이 핸드폰을 보지 않아야 자랍니다. (나무 하나는 30분이 걸립니다) 만약 앱을 종료시킨다면, 나무는 죽어버립니다. 

3. 매번 12자리가 넘는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잊어버리는 사람들에게

1Password: 이 앱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비밀번호를 저장하고 한 번의 클릭으로 모든 사이트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온라인 금고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은행 계좌 라우팅 번호나 알람 코드까지 모두 저장할 수 있습니다. 

4. 장보는 게 세상에서 제일 귀찮은 사람들에게

AnyList: 장보기, 빨래, 이런 일들은 마치 시시포스의 굴레같습니다. 피할 수도 없고, 지루하고, 끝도 없죠. 애니리스트는 이런 일들을 좀 덜 부담스럽게 만들어줍니다. 사야할 목록을 작성하여 배우자나 룸메이트와 공유하세요. 

클릭 한 번으로 레시피를 수집하거나 재료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식사 담당이라면 캘린더를 사용하여 요리와 쇼핑을 계획하세요. 식구가 많고 깜빡깜빡하는 분들에게 특히 멋진 앱이 될 거예요.

5. 집이 늘 엉망이고, 욕을 들어도 괜찮은 사람들에게

Unf*** Your Habitat:  욕하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앱이 아닌, 더러운 집을 가진 게으른 사람들을 위한 앱입니다. Unf*** Your Habitat(UfYH)는 여러분에게 욕을 함으로써 몇 분씩 청소하고, 정리하도록 합니다. 

UfYH은 확고한 심리학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한 번에 5분, 10분, 20분씩 해야할 일을 하고, 이를 확실한 습관으로 만드는 것이죠. 여러분의 “주거지(habitat)”는 물리적 공간만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의 재정 상태, 직업, 관계 등, 우리가 엉망으로 만들 수 있는 건 물리적 공간 뿐이 아닙니다. 기억해야 할 중요한 점은, 모두가 완벽할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성취하는 것의 즐거움을 느끼세요. 

6. 누가 돈을 줘야만 운동할 기분이 드는 사람들에게

StepBet: 앉아만 있는 것이 나쁘다는 건 우리 모두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나가서 운동할 동기를 찾는 것은 어렵습니다. StepBet은 다른 방식으로 접근합니다. 그룹에 가입해서 돈을 거세요! 일주일에 다섯번이나 여섯번, 목표를 설정하면 됩니다.

핏 빗이나 애플워치와도 연동됩니다. 한 번이라도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면 돈을 잃게 됩니다. 목표치를 달성하는 사람은 달성금액을 나눠가지게 됩니다. 이걸로 갑자기 부자가 될 순 없겠지만, 운동에 대한 동기부여는 확실히 되겠죠?

7. 일만 하려고 하면 갑자기 책이 읽고 싶은 사람들에게

Pocket: 나중에 보고 싶은 것이 생긴다면, 브라우저, 이메일, SNS 그 어디서든 Pocket에 저장하세요! Pocket은 기사, 비디오, 이미지 등을 저장하여 인터넷 연결없이 어느 기기에서든 감상할 수 있습니다. 

Pocket은 2200만 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1500개가 넘는 앱과 통합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캐치한 헤드라인에 잘 넘어가는 사람들이라면, 집중력을 유지하기 위해 Pocket을 사용해보세요. 

8. 배민오더조차도 클릭을 너무 많이 해야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Workflow: 여러분이 듣고 있는 음악을 트위터에 공유하기 위해 몇 개의 탭을 클릭하나요? 가장 가까운 카페로 가는 길이나 오늘의 뉴스는요? 너무 많죠? Workflow는 “더 적은 탭, 더 많은 일”을 보장합니다. Workflow는 모든 응용 프로그램의 여러 단계를 하나로 통합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에게 몇 시에 집에 가는지 알리고 싶나요? 사용자 지정 워크플로우를 구축하여 현재 위치를 찾고, 구글 지도에 운전 경로를 조회하고, 파트너에게 현재 위치와 언제 집에 도착할지 알려주는 문자 메세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워크플로우를 경험해보세요! 

9. 친구와 여행갈 때마다 돈 문제가 골치아픈 사람들에게

Tricount: 많이들 친구와 돈 문제로 엮이지 말라고 하죠. 경비를 나눠주는 이 앱을 통해, 골치아픈 문제를 해결하세요. 경비를 계산하고, 나누고, 빚까지 표시해줍니다. 더 좋은 점은 오프라인에서도 작동한다는거죠.

Tricount는 여행, 룸메이트, 단체 선물, 파티 등 여러 사람이 돈을 쪼개서 써야하는 모든 시나리오에 적합합니다. 간단한 링크 하나로 계좌에 접속하고, 그룹 내의 누구라도 비용을 지불하고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서류에 둘러싸여 뭔가를 해야하는 사람들에게

Genius Scan: 핸드폰 카메라를 고품질 스캐너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 앱은 빠르게 문서를 스캔하여 바로 JPEG나 PDF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사진 하나만 찍으면요!

영수증 더미들을 찍어서 바로 Dropbox에 보관하세요. 만약 출장을 가거나 해도 경비 처리를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직원들도 바로 계약서나 동의서 등에 서명하여 보낼 수 있습니다. 

새로운 협업의 시작, 먼데이닷컴과 함께하세요!




📌 SPH는 먼데이닷컴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사로써,
먼데이닷컴 전문 컨설턴트들과 함께 다양한 산업군과 비즈니스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먼데이닷컴이 궁금하다면?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