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원들과 고객사와 함께 라이프 사이클을 효율적이고 공개적으로 관리해보세요! 이 플랫폼은 회사와 사람들이 함께 협력하고 협업하며 투명성과 가시성을 창출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끝없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커스터마이징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먼데이닷컴을 CRM 툴로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CRM 이 무엇입니까?

CRM은 고객의 모든 세부 정보를 구성하고 팀 전체가 모든 고객 관계의 상태를 쉽게 추적할 수 있는 중앙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언제든지 참조할 수 있는 고객에 대한 정보 기록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왜 CRM이 필요합니까?

모두가 행복한 고객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고객 유지에 중점을 두고 판매 성장을 촉진하는 고객과 비즈니스 관계를 개선하는 것입니다. 또한 CRM은 전체 판매주기를 능률화하여 영업 파이프라인에서 거래를 성사시키고 팀의 모든 사람이 목표에 더 빨리 도달 할 수 있도록 합니다.

monday.com에서 CRM 템플릿 시작하기

monday.com 에서 CRM 템플릿을 사용하여 손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monday.com 계정의 템플릿 섹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monday.com의 실졔 활용사례들을 확인하여 보드에 직접 추가할 수 있습니다.

고객 연락처 목록 작성

고객 연락처 목록을 엑셀에서 monday.com으로 직접 가져올 수 있습니다.

엑셀로 데이터 import 하기
csv 포맷의 엑셀파일을 업로드 해줍니다.
컬럼 내용 커스터마이징하기

또는 monday.com 으로 리드를 직접 가져올 수 있습니다. 먼데이닷컴 양식을 활용해보세요. 먼데이닷컴 양식을 사이트에 포함시켜서 관심이 있는 새로운 고객은 해당 연락처를 채워서 먼데이닷컴으로 직접 연결될 수 있습니다. 양식이 제출되면 고객의 세부 정보가 CRM 보드에 자동으로 새 아이템 추가가 됩니다.

보드를 사용자 정의하기

그룹 추가

고객을 영업 담당자에게 할당했는지 여부에 따라 보드에서 고객을 분류하기 위해 보드를 그룹으로 구성했습니다. 그룹 아래의 각 항목은 고객의 이름입니다.

열 추가

20가지가 넘는 열 유형 중에 선택하여 사용하면서 팀의 요구에 맞게 보드를 사용자 정의 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합니다.

사람 열 : 각 리드를 영업 담당자에게 할당 할 수 있습니다. 이 칼럼은 누가 무엇을 담당하고 있는지에 대한 투명성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상태 열 : 상태 열 을 추가하고 레이블을 사용자 정의하면 각 판매 단계를 추적 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맞게 레이블을 추가하고 편집하십시오!

전화 열 : 전화 열은 전화 번호를 클릭하면 기본 통신 앱을 열어 속도를 높입니다.

숫자 열 : 숫자 열을 사용하여 거래 크기와 마감 확률을 추가합니다. 원하는 통화(나라에 맞는)가 되도록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습니다.

수식 열

수식을 넣어서 열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은 매우 훌륭합니다. 엑셀에서와 마찬가지로 계산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각 거래의 예측 가치를 결정하려고 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여기에 사용된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거리크기 X 클로즈 확률. 통화를 사용자 정의하고 바닥 글에서 전체 금액을 볼 수 있습니다.

태그

기회나 상태 또는 원하는대로 고객에게 태그를 지정하여 묶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리드”, “연락 닿음” “기회” 등등으로 태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태그를 클릭하고 해당 태그가 포함된 보드의 모든 항목 목록을 가져올 수 있다는 점이 태그 기능의 가장 강력한 점입니다.

워크 플로우 자동화

automation 기능을 통해 워크 플로우를 자동화하고 능률화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많은 automation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잠재적 사용자 연락처 세부 정보를 얻기 위해서 사이트에서 양식을 만들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CRM 보드에서 automation 기능을 설정해두면 새로운 고객 lead가 들어올 때마다 알림을 보내줍니다.

알림을 받으면 매니저가 영업 담당자에게 할당할 수 있습니다. 계약을 갱신하려고 할 때마다 automation 기능을 사용하여 영업 담당자에게 알릴 수 도 있습니다. 이는 영업 사원이 고객과 연락하고 현재 경험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갱신에 관심이 있는 지 확인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메일과 통합하기

Gmail과 Outlook을 통합하면 이메일을 작업 항목으로 변환하고 모든 사람이 자동으로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lead가 웹사이트에서 양식을 작성하여 monday.com 의 CRM 보드에 쌓일 때마다 환영 이메일이 발송된다고 가정해봅시다. 아래 통합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Gmail 및 Outlook에서 모두 작동)

보내려는 이메일 또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내용을 상황에 맞게, 수신자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해보세요.

보드와 보드를 서로 연결해보세요!

monday.com에서 CRM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lead management 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밝고 다채로운 상태 열을 사용하여 진행중인 lead의 상태를 시각적으로 표시하여 영업 프로세스에서 각 lead의 위치를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mirror 컬럼을 활용하여 다른 보드에서 항목을 연결시켜보세요.

사용 방법에 대한 것이 궁금하시다면 언제든지 먼데이닷컴 한국파트너사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한글로 상세하게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새로운 협업의 시작, 먼데이닷컴과 함께하세요!




📌 SPH는 먼데이닷컴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사로써,
먼데이닷컴 전문 컨설턴트들과 함께 다양한 산업군과 비즈니스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먼데이닷컴이 궁금하다면?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