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데이닷컴이 사람들의 삶을 바꾸는 것을 보면, 매우 놀랍습니다. 매일 우리는 고객들이 어떻게 비즈니스를 변화시켰는지, 일하는 방식이 어떻게 바뀌었는지에 대한 피드백을 받습니다.

오늘날 전 세계에서 두 가지 아주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첫 번째, 속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모든 것은 빠릅니다. 따라서 우리도 빨라져야 합니다. 

정보화 시대에 들어서면서, 우리는 ‘빠름’의 시대에 들어왔습니다. 불과 10년 전만 해도 소프트웨어는 6개월에서 12개월 주기로 디스크에 배포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SaaS 솔루션의 등장으로 변화했습니다. 고객 피드백은 이제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었고, 회사는 고객들의 요구 사항, 질문 및 불만 사항에 몇 분 이내에 응답해야 합니다. 또한 모바일 기기와 앱 개수의 폭발적인 증가로 언제 어디서나 기술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되었으며, 그 속도는 계속해서 빨라지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에 따라 기업과 팀은 일상적인 업무 방식을 크게 바꿀 수밖에 없었습니다. 더 이상 모든 결정을 내리는 과정에 긴 승인 과정이 필요 없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회사는 즉각적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또한 소프트웨어 개발 수명 주기가 0으로 떨어질 때 엄격한 관리 질서로 모든 것을 감독하고 승인할 수 없습니다. 관리자들은 일이 끝날 때까지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팀은 어떻게 높은 수준의 성능을 보장하는 동시에 속도에 대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을까요? 답은 투명성입니다. 팀원들 모두가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는 관리자뿐만 아니라 모두가 정보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지난 10년 동안 우리는 직장에서의 투명성 문화가 크게 변화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제 관리자와 조직은 정보 -메트릭, KPI, 목표, 계획 등을 숨긴다면 이로울 것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모든 직급의 직원들은 개개인의 업무만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회사의 중요한 목표에 크게 기여하길 원합니다. 

우리는 기업들이 투명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전통을 깨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의지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기업들은 이에 적합한 도구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는 “예”, “아니오” 질문이 아닙니다. “어떻게” 하느냐의 문제입니다. 

사람들은 팀 동기화를 위해 프로젝트 관리 툴에 의지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기존 툴의 대부분이 본질적으로 격리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업무가 기업의 청사진에 어떻게 들어맞는지 볼 수 없고, 다른 사람들이 뭘 하고 있는지 한눈에 보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직원들이 쉽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이는 항상 이해하기 쉽지만은 않습니다. 따라서 어떤 관리자들은 모든 사람에게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걸리고, 지루한 방식으로 정보를 과부하 시키는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회의, 이메일, 채팅, 보고서 등의 모든 방법들로요. 

프로젝트 관리 도구는 작업만 나열하는 융통성 없는 블랙박스가 되어버립니다. 실제 작업은 도구 외부에서 수행되죠. 그건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 장벽을 허물고 여러분의 팀에 투명성을 제공하는 것이 바로 먼데이닷컴의 장점입니다. 먼데이닷컴에서는 팀원들과 계획, 조율, 소통할 수 있습니다. 

먼데이닷컴은 완전히 시각화되어 있어,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보기 위해 긴 업데이트 사항을 읽을 필요가 없습니다. 보드 하나면 다 해결됩니다! 먼데이닷컴은 팀의 다리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실시간으로 모두를 연결하고 원하는 방식대로 일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먼데이닷컴은 거의 아무 노력 없이 이 모든 것을 빠르게 해낼 수 있습니다. 

먼데이닷컴은 우리를 더 크고, 더 빠르고, 더 유연하게 만들어 줍니다. 먼데이닷컴 본사에서도 사내 이메일을 사용하지 않고, 회의도 최소한으로 줄였습니다. 청사진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고, 저희의 일이 목표 달성에 어떻게 기여했는지 압니다. 투명성은 똑똑한 사람들이 긴 승인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빠르게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를 통해 구현되는 가치는 엄청납니다. 그리고 아마 더욱 증가하겠지요. 팀이 더 크고 분산될수록, 투명성을 제공하고 무엇이 중요한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는 솔루션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 세상의 어떤 도구도 이러한 가치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먼데이닷컴을 통해 투명하고 빠르게 협력하세요.  

새로운 협업의 시작, 먼데이닷컴과 함께하세요!




📌 SPH는 먼데이닷컴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사로써,
먼데이닷컴 전문 컨설턴트들과 함께 다양한 산업군과 비즈니스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먼데이닷컴이 궁금하다면? 문의하기